구본형체를 소개합니다

구본형체에 대하여

구본형체는 故 구본형 작가의 10주기를 맞아 고인의 삶과 정신을 기리고자 구본형 작가의 손글씨를 되살린 폰트입니다. 인공지능 폰트 제작 서비스 '온글잎'의 도움을 받아 폰트를 최대한 친필과 유사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으나, 글자의 판독성과 가독성을 확보하기 위해 친필의 개성을 일부 양보한 부분이 있음을 밝힙니다. 손글씨 폰트로 되살아난 '구본형체'를 통해 작가의 정신을 일상 속에서도 함께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구본형체 저작권

구본형체는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됩니다. 구본형체를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려는 개인을 비롯해 단체(비영리 단체, 관공서 포함)와 기업이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의 구매 절차가 필요하며, 관련해서는 저작권자에게 문의(haeungoo@naver.com)하여 주십시오.

구본형체 라이선스 약관

제1조 정의

본 약관은 귀하께서 현재 설치하려는 '구본형체' 서체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입니다. 서체를 설치하는 것은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하며, 약관의 모든 조건을 지켜야 합니다.

제2조 용어

① '서체 소프트웨어'는 본 라이선스에 입거해 저작권자가 배포하고 명확하게 같은 표시가 된 파일들의 집합을 뜻하며, 여기에는 소스 파일, 빌드 스크립트와 문서가 이에 포함됩니다.
② '저작권이 있는 서체명'은 저작권 정책에 따라서 지정된 이름을 말합니다.
③ '원본'은 저작권자가 배포한 서체 소프트웨어 구성요소를 의미합니다.
④ '수정본'은 포맷을 변경하거나 서체 소프트웨어를 새로운 환경에 포팅하여 원본의 일부 혹은 전체에 추가, 삭제, 대체해 만든 파생 저작물을 의미하는 것으로서 2차 저작물을 포함합니다.

제3조 저작권

'구본형체'에 대해서는 구해언이 저작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제4조 사용허가 부여

'서체 소프트웨어'는 개인이 비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것에만 한하여 무료로 제공됩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 시 개인 사용자라도 별도의 구매 절차가 필요합니다.) 단체 사용자(비영리 단체, 관공서 포함), 기업 사용자 등의 경우 별도의 구매 절차가 필요하며, 관련해서는 저작권자에게 문의(haeungoo@naver.com)하여 주십시오.

① 서체 소프트웨어 또는 개별 구성요소인 서체 자체는 무료로 사용 가능하지만 유료로 판매하는 등 상업적 행위는 사전 동의가 있지 않는 한 금지합니다.
② 본 서체 소프트웨어의 어떠한 수정본에도 저작권자의 사전 동의가 있지 않는 한 저작권이 있는 '구본형체' 이름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본 제한 사항은 제공된 기존 서체명을 뜻합니다.
③ 본 서체 소프트웨어의 저작권자 혹은 저자의 이름은 그들의 사전 동의가 있거나 또는 그들의 공헌을 인정하기 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정본에 대한 사용을 유도, 추천 혹은 광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④ 본 서체 소프트웨어는 전체나 부분, 혹은 수정 여부에 상관없이 본 라이선스 하에 배포가 되어야 하며 기타 다른 라이선스 하에서는 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 본 서체 및 수정본을 배포 또는 전송하는 경우에는 배포 또는 전송받는 자에게 약관을 안내하여야 합니다.
⑤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에는 법적 책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제5조 면책조항

저작권자는 본 서체 소프트웨어를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및 기타 권리의 비 침해성과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을 포함한 명시적, 묵시적인 어떠한 종류의 보증 없이 “있는 그대로” 제공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저작권자는 본 서체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이의 사용 불가, 그밖에 서체 소프트웨어의 취급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계약, 불법행위 혹은 다른 일로 하여금 발생 하는 일반적, 특수적, 간접적, 부차적 혹은 필연적 손해를 포함하는 소송, 손해, 혹은 기타 책임에 대한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기타

① 저작권자는 언제든지 본 약관과 다른 조건으로 서체에 대하여 사용을 허락하거나 서체의 배포를 중단시킬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② 본 약관은 한국어로 제공하는 것이며, 본 약관의 번역본이 있더라도 이는 한국어를 해석하는 자료에 불과한 것으로서 한국어와 번역본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한국어가 우선합니다.
③ 본 약관은 사용자의 국적, 거주 지역을 불문하고 대한민국 법에 의하여 규율하고 이에 근거하여 해석됩니다.

공고일자 : 2023년 4월 1일
시행일자 : 2022년 4월 13일

인쇄물(포스터, 브로슈어, 리플렛 등), 출판용 서체, Website 등에 사용할 때 저작권자를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 예) 이 인쇄물(본문)은 ‘구본형체’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구본형체' 다운로드

현대 한글 11,172자 / 영문 52자 / 숫자10자 / 기호 125자

※ 약관 동의 체크 및 사용자명, 이메일 등록 없이, 구본형체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없습니다.

설치방법

Q. Windows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윈도우 탐색기를 실행한 후, 폰트 파일을 C:\Windows\Fonts 폴더에 넣어주세요.

Q. Mac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폰트 파일을 클릭하면 실행되는 서체관리자 창에서 서체설치를 선택해 주세요.

Q. 아이폰(iOS), 아이패드(iPadOS)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IOS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Q.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여기를 클릭하시면 안드로이드에서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