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고민

여러분이

  • 구본형
  • 조회 수 2148
  • 댓글 수 0
  • 추천 수 0
2003년 5월 14일 16시 14분 등록
가정을 수정해 보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지금 딴 일을 하다가 돈을 좀 모으면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겠다 ' 이 가정은 별로 실효성이 없어요. 돈을 모으기도 어려울 뿐 아니라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여전히 모를 가능성이 높아요.

몇가지 잊지 말았으면 하는 원칙을 적어 놓을 테니 검토해 보도록 하세요.

원칙 1. 하고 싶은 일이 없으면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충실할 것
원칙 2 . 지금 하고 있는 일을 나만의 방식으로 할 수 있는 지 모색해
보도록 할 것
원칙 3. 평생을 그렇게 살고 싶지 않으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결사적으로 찾을 것.
( 결사적이라는 뜻은 주위의 모든 직업들에 나를 맞추어 보라는 뜻이지요. 꽃가게와 나, 전문요리사가 경영하는 레스토랑, IT전문가, 애완견용품점과 나 .... 버스를 타고 갈때, 신문을 볼때, 거리를 지나다 간판을 볼때... 언제고 미친 듯이 그 일과 나를 연관지어 보라는 것이지요. )

원칙 4. 어떤 연관성이 찾아지고 그 일을 하고 있는 나를 상상할 때 기분이 좋아지면 그일을 준비하세요. 지금 당장.. 이 말은 지금 하던 일을 그만두라는 뜻이 아니지요. 하루에 1-2 시간 그 일을 하라는 뜻입니다. 예를들어 멋진 새로운 개념의 레스토랑을 하고 싶다면, 먼저 야간 요리학원에 지금 등록하세요.
그리고 시간이 날때 마다 모든 요리점에 대한 잡지 신문 인터넷등을 검색하고 가능하면 가 보도록 하세요. 그게 낙이 되야해요. 그렇게 시간을 보내다 보면 하루에 그 일을 생각하고 준비하고 꿈꾸는 시간이 길어 지게 되지요. 물론 아이디어도 구체적으로 되고요. 그때 지금하고 있는 지긋지긋한 일을 그만 두고 그 일을 시작하고 그 일에 인생을 걸면 되요.

제발 돈돈 돈 하지 마세요. 사업을 돈이 없어 못하는 것이 아니예요. 하고 싶은 일, 할 수 있는 일이 없기 때문에 못하는 것입니다. 100% 자신이 있으면 돈은 얼마든지 있어요. 문제는 그 확실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주저하는 것이지요. 준비란 그 확실성을 높여가는 과정입니다. 이때 비로소 실패의 개념도 존재해요. 실패 역시 성공의 확율을 높여주는 과정이지요. 시도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실패 조차 없답니다. 공상만 하다 끝나게 되지요. 꿈은 꾸는 자의 것이지만 간혹 밤에 꾸는 것은 아닙니다. 낮에 줄기차게 꾸는 사람들 것이예요.
IP *.229.146.11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