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다예
- 조회 수 5383
- 댓글 수 101
- 추천 수 0
[단군13기 - 청룡부족 - 임다예] 변화의 시작은 나. 반복의 고리를 끊고 자기혁신
새벽시간과 새벽활동
n 새벽시간 : 오전 4시 30분 ~ 6시30분
n 새벽활동 : 새벽운동, 영어공부
나의 전체적인 목표 (1~2가지)
n 나와 만나는 시간, 생각정리
n TOEFL 100점 이상 및 스피킹 능력 향상
중간 목표 (3~5가지)
n 파워잉글리쉬 매일 분량 마스터하기
n 4주 동안 새벽 운동하기
n TOEFL 시험 (8/23)
목표 달성 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난관과 극복 방안 (2~3가지)
1. 의심과 중도변경 욕구에 대한 싸움 ->새벽 시간에 대한 믿음
저녁 시간을 잘 활용하면 되지 않을까, 지금 하던 일을 새벽까지 집중해서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 새벽활동 2시간을 위해서 이렇게 많은 것들을 조정해야 할까. 분명 이런 회의와 의심이 들 것이다. 이럴 때마다 새벽 4시의 힘을 믿는다. 아무리 힘들고 불편함이 많을지라도 일단은 100일 동안 무조건 4시에 일어난다. 과정 중간에 더 좋은 방법이 생기더라도 (변명일 것이다) 절대로 변경하지 않고 처음 시작을 100일까지 이어나간다. ‘더 좋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결정한 것을 100일까지 이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2. 잠들기 전
늦어도 11시에는 잔다. 잠자리에서 스마트폰 인터넷을 하지 않는다. 7시 이후에는 먹지 않는다. 금/토를 제외한 저녁 회식은 참여하지 않는다.
3. 일어나서
4시에 일어나서는 가장 먼저 샤워를 하고 옷을 먼저 입는다. 출석 체크를 한 후 책상 앞에 앉는다. 졸릴 때는 책상 앞에서 간단한 간식을 먹는다. 패턴이 중요하다. 씻지 않고 아침을 먼저 먹거나, 출석체크를 먼저 하는 등 패턴에 변화를 주게 되면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을 시도하게 되고, 꾀를 부리게 된다. 패턴을 그대로 지킨다면 이길 수 있다. 너무 피곤할 때는 집을 나선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내 삶에서 일어날 긍정적인 변화 묘사 (1~2가지)
1. 자신감과 나만의 스토리
무언가를 100일, 3달 동안 하루도 거스르지 않고 꾸준히 해냈다는 것 자체가 굉장하고 멋진 일이다. 이번 일을 계기로 나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심감, 해냈다는 자부심, 새벽 4시의 기운을 받아 변화할 것이다. 또 새벽시간 동안 있었던 나만의 이야기도 가질 수 있게 된다. 모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되고, 오늘 하루의 변화에서 온다. 지긋지긋한 반복의 고리를 끊고 나를 개혁해보자! 내 신화의 첫걸음이다.
2. 나만의 강점
앞으로 장기적으로 새벽 활동 시에 연마해야 할 활동을 찾게 된다. 나를 더 잘 알게 되고 앞으로 투신해야 할 것을 찾게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찾지는 못해도 실마리라도 찾게 된다.
3. TOEFL 100점 이상
기본 지원자격 충족하게 된다. 또 많이 잊어버린 영어 회화 실력을 높이고 꾸준히 공부한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나에게 줄 보상 (1가지)
어떠한 죄책감도 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터키에 간다. ‘넌 즐길만 하다’, ‘장하다’, ‘수고했다’ 스스로를 마음껏 칭찬하고 즐기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온다 (가능하다면 카메라 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