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오늘의

연구원의

변화경영연구소의

  • 효우
  • 조회 수 1726
  • 댓글 수 0
  • 추천 수 0
2017년 6월 21일 12시 43분 등록



  한 사람의 인생을 다시 만나고 왔습니다.  이십 여 년 간 섬을 카메라에 담다가 그가 바라던 대로 섬사람으로 살다 돌아간 사람. 사람과 소통하기보다  자연과소통하며 그 빚을 갚으려 혼신의 힘을 다하다 자연으로 돌아간 김영갑 선생의 갤러리.

  그의 자취가 남아 있는 그곳에 갈때 마다 위로는 물론이요, 자연에 바친 그의 순정에  옷깃을 여미고 돌.아오게 되는 장소입니다. 이 십여 년 간 사진을 찍던 선생에게 10만명에 한 명 걸린다는 루게릭이 발병하였고 투병생활 중에도 그는 작품활동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온몸으로 느껴 보았기에 확신했던 것들이 진짜배기가 아니라 허드레 한 것임을 알았다. 20년 동안 오름 하나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하나도 모르면서 두 개, 세 개 욕심을 부렸다. 중산간 오름 모두를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표현하겠다는 조급함에 허둥대었다. 침대에 누워 지내지 못했다면 지금도 그 같은 과오를 범했을 것이다'

 

투병 말기에 그가 남긴 글입니다.

 

중년을 거쳐 노년기에 이르러 삶을 통합하는 시기에 이르러 우리가 생을 되돌아 볼 때 우리의 삶을 좌지우지 했던 것이 실로 너무나 간명하다는 것에 놀라게 될지도 모릅니다.  평생,  하나의 안경인 렌즈를 통해서만 자신의 삶을 통합한 김영갑 선생이었기에  절대절명 투병의 순간에도 예술을 승화하며 돌아갈수 있었겠지요.

 

한 사람이 생을 통합하는 여정를 다시금 바라볼 수 있던 그곳에서 들리던 나직한 숲의 목소리가 마치 선생의 생전의 목소리인양 향기로운 여운으로 남습니다.   

 

 연구원들 집필 여행중에 다시 만난 선생에게 깊은 감동을 받습니다. 

다시 감사를 빚지고 돌아서는 길,  사람들과 나누어 선생을 기려야할 감사임을 기억해야 하겠지요. 

해야할 일을 하는 것, 단지 그것만으로도 생을 통합할 수 있다는 것도 함께 기억하면서 말입니다.  





1.  저희 함께성장인문학 연구원에서 운영하는 책성장 책 카페에서는 좋은 책을 나누고 싶거나 책코칭이 필요한 부모님, 직장인, 모든세대의 분들께 인문학연구원들이 책코칭을 해 드리니 오셔서 함께 나누시면 되겠습니다.

http://cafe.naver.com/humanitiess  카페 주소 링크


치유와 코칭 백일쓰기 31기 모집 안내

2017년도 하반기에 자신에게 던지는 100개의 질문으로 시작하여 자신의 지도를 완성할 치유와 코칭 31기를 모집합니다. 우리는 모두 창조적 소수자입니다. 다만 자신의 재능을 언제 발견하느냐의 시간의 차가 있을 뿐이지요.  글을 쓰면서 통찰력이 생기고,  실행지수 또한 높아 간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누구나 글을 못 쓰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쓸 기회가 없었던 것이며, 말 또한 못 하는 것이 아니라
할 기회가 없었을 뿐입니다. 좋은 습관하나가 우리의 큰 재산이 되리라는 것을 알고 계시나 혼자 습관 만들기가 어려운 분.  나의 과거는 어떠했는지, 현재 서 있는 지점은 어디인지, 미래의 비전은 어떻게 완성할 것인지에 이어 사회적 글쓰기까지,  내 생의 첫책쓰기 1단계이기도 한 이 과정을 통해 간절하게 자신의 신화를 완성하기를  갈망하시는 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또한 첫 책쓰기를 도구로 1인 기업을 꿈꾸는 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치유와 성장의 백일간, 백개의 질문에 대답하기 위한 쓰기를 통한  '나의 신화 완성하기' 과정안내
1. 100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형식에 상관없으나 나에게 질문하는 백개의 주제에 맞게 A4 한 장 분량의 글을 성실하게 쓰고자 하는 분.
2. 매주 1권의 연구원 지정도서 리뷰
3. 15주 동안의 주제가 있는 글쓰기를 통해 강점을 찾아 자신의 지도 완성.
4.. 월 1회, 주제가 있는 세미나 수업을 통한 총 4번의 발표.  발표 불안극복과 발표력 향상.
(주로 주말이나 구성원 모두 가능한 시간을 논의 결정함)
5. 1박2일의 워크샵
6. 기간 : 2017년 6월 초순 , 동기 마감시 부터 백일간 
7. 지원작성시 유의 사항
http://cafe.naver.com/east47/46358
자세한 사항은 위의 사이트를 링크하시어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사이트에 공지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아  지원서를  uebermensch35@daum.net 로 보내 주십시오.

문의 사항은 uebermensch35@daum.net 함께성장인문학연구원으로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IP *.225.147.253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