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고민

여러분이

2004년 12월 26일 00시 21분 등록
안녕하세요.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지요.
저는 오늘이 크리스마스라는 사실보다 내일이 일요일이라 또 놀 수 있다는 사실이 더 기쁜 회사원입니다.^^

항상 다른분들의 상담 내용을 보기만 하다가..
오늘은 용기를 내서 상담글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저는 2004년 2월 대학을 졸업하고 1월에 회사에 입사를 했습니다.
그리고 사회생활 1년이 되는 2005년 1월 회사를 그만두고자 사표를 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의 회사도 나쁘지 않고 경기도 안 좋은데 왜 그만두려 하느냐며 말리지만..

저는 '내가 하고싶은 일'과 '나만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작년 취업준비를 해 취업을 할 때에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찾아 입사한 것이 아니라 '들어갈 수 있는 곳'에 입사를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점수에 맞춰 대학입시를 했던 것 처럼.

하지만 앞으로는 그렇게 살아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내가 진짜 하고싶은 일을 찾아.. 비록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더라도 '정말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다행히 아직 젊기 때문에..
1년동안 부지런히 모은 돈으로 1년을 투자해 공부를 해 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1년에 걸쳐 하고싶은 일이 '책'을 읽는 일 입니다.
사회, 정치, 경제, 역사, 철학, 과학...
누구나 알고있다고 생각하면서도..
누구도 알고 있지 못한 것이 바로 이런 다양한 부문의 지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글쓰기, 프리젠테이션, 토론을 위해서 기초적으로 알아야 하는 사항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그 가치를 너무 몰라주는 것도 이런 부문에서의 독서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저 또한 그 가치를 학생시절에는 너무 몰랐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본형 소장님께서 좋은 책을 소개해 주시면
꼭, 반드시 읽고 생각하고 글로 써 보면서
그 속에서 제가 진짜 해야 하고,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겠습니다.

그럼..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IP *.38.164.14

프로필 이미지
구본형
2004.12.26 16:16:18 *.229.146.9
몇 권 소개해 볼까요******프리에이전트 시대가 오고 있다, 다니엘 핑크****** 코끼리와 벼룩, 찰스 핸디*****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마커스 버킹검***** 오마이뉴스, 오연호****** 그대, 스스로를 고용하라 , 구본형******인생으로의 두번째 여행, 알랜 치넨****** 사람의 성격을 읽는 법, 폴 티저********자네, 일은 재미있나 ? , 데일 도튼******소비자 코드를 제대로 읽어라, 프레드 크로포트******* 중요한 것은 책이 아니라 책을 읽는 방식입니다. 읽고 먼저 내용을 2 페이지 정도 정리 하되, 중요한 인용 귀절이 한 페이지는 되게 하세요. 그리고 3번째 페이지에 나의 생각을 적어 두세요. 책에 대한 논평도 좋고, 소감도 좋지만, 언제나 책을 읽고 내 마음 속에 떠오른 생각과 아이디어가 더 중요해요. 내가 적어 준 책에 대한 3 페이지 짜리 독후감을 이 홈페이지 '좋은 책 리뷰'에 올려 좋으세요. 내가 숙제 검사를 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홍승완
2004.12.26 19:04:29 *.147.17.59
저도 한 권 추천해요. 거스 히딩크 자서전인데요. 이 책은 나중에 힘이 빠졌을 때 읽어보세요. 2002년의 감동을 생각하며, 그 감동이 있기 위해 얼마나 가혹한 과정과 치열한 준비와 숨은 열정이 필요했었는지 느껴보세요. 제목은 '마이 웨이', 출판사는 조선일보사에요. 절판이라 시중에서는 구하기 어려울지도 몰라요. 구본형 사부께서 권해주신 책 들 중에도 절판 도서가 있을거에요. 책을 구하는 과정 역시 소중한 경험일 수 있어요. 구하다보면 남들이 모르는 보물 같은 책을 발견할 수도 있거든요. 너무 구하기 어려우면 피곤할테니, 출판사와 중소서적방을 참고하세요. 마이웨이는 http://www.booksarang.com에서 구할 수 있군요. 화이팅!
프로필 이미지
유이쥬이
2004.12.26 22:38:58 *.38.164.14
구본형 소장님, 홍승완씨 감사합니다. 주말인데 답을 올려주시다니.. 역시 바지런한 분들은 다르네요..^^* 한권씩, 천천히 틈틈히 읽어 꼭 숙제를 하겠습니다!! 1년만에 받아보는 숙제네요..^^* 아마도 첫번째 숙제는 다음해에 올리게 될 것 같지만.. 기다려주세요~!!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