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나를

5천만의

여러분의

2004년 12월 12일 08시 44분 등록



인생관


절대자의 신명을 받은 존재로서 爲他萬物








직업관


관계에서의 가치창조


-사명을 뛴 나는 유기적인 모든 관계에서 친환경적인 유의미한 가치 창조하는 행위(일)를 하며 자연을 닮아가는 신의사명을 뛰는 일을 한다.








직업선택기준(몰입, 열정, 재미, 희망, 두려움 없는 상황, 잘하는 것, 봉사)


첫째


지속적이며 연속성을 갖는 것


-몸과 마음이 건강할 때까지 그리고 삶이 후에도 유의미한 것 이어야한다.


둘째


장소 상황에 구애 받지 않음


-자연적, 유목적(노마드적사고)


셋째


경제적 나눔 이상의 것이며 관계에서 WIN-WIN 가능할 것


-유기적 가치 창조적 일




넷째 직업은 철저히 놀이 여야 한다. 오직 돈 때문에 하는 일이라면 거부할 것








내면적 자산


꿈이 많다. 특이하다. 순수한마음과 몸. 꿈을 현실로 단순화 잘 함. 현실의 문제를 뛰어넘는 감각 탁월(卓越). 남의 아픔을 내 아픔 과같이 느끼고 왜 아파해야하는지 화(熱情)가 남. 일은 노는 것이며, 노는 것은 일로 볼 수 있는 가치관, 잘되면 잘되는 되로 안 되면 안 되는 데로 관계에서의 유의미한 것을 찾을 수 있는 심미안 또는 유의미한 해석. 난 미쳐 있다. 하나 되는 경험을 유별나게 좋아함. 말이 많다.










나의 직업


1. L.P.M&G(supervisor)


2. 관계 맺기 공동체 시스템-치유여행가


3. 자원봉사 코디네이트


4. 조화로운 삶 센타








관심 직업의 특성


자연적인 삶을 따른다.


유기적 친환경적이며 삶(生) 자체가 예술이다.


관계는 유기적이며 상호 WIN-WIN, 순환적


어떠한 상황에서도 생의 보람과 열정이 담겨있다.


내면의 가치 지향적




직업과 관계를 뛰어넘어서 모두가 유의미한 행복이 가능함.








나의 직업의 버젼(version)


=?(사랑(자비)의기원이 된다.)


삶은 직업


삶=행복 행복은 나이외의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주는 곳에 있다.


직업=행복을 나누는데 있다.








50/120의 인생 시점에서 과제


절대자의 사명을 뛰고 수행하여온 신명이 남은 70년을 보내기위한 지난 10년은 참으로 자연스러웠다. 그래서 지극히 만족스럽고 행복하다. 일이 있으면 있는 데로 없으면 없는 데로 마음과 몸이 열정이 나는 곳으로 내 시간 내 의지를 나답게 사용 한 것을 유기적인 관계에 있는 모든 것에 감사들입니다. 그 감사에 보답하기 위해서 남은 70년을 더욱더 유기적 관계상에 있는 모든 것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삶을 살아야 하겠습니다.




1. 유기적인 관계에 있는 모든 것에 행복을 줄 수 있었다. 나 또한 그 소중한 관계에서 배우고 習했으며 그 습한 것을 행하여 나누었다. 관계에 있는 모든 것은 스승이자 사랑을 나누는 대상이었다.




2. 둘째 친환경 커뮤니티 속에서 보내온 내 삶은 지극히 행복했다.




3. 조화로운 삶센타는 조금씩 그 형태를 보임에 따라서 보다 많은 행복을 나눌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더 자연적인 조화로운 삶센타로 만들어져야한다.




4. 보다 많은 꿈을 꾸고 가꿀 수 있었다. 그 꿈은 현실의 문제를 뛰어 넘게 해주었다. 꿈 프로젝트는 계속 되어야한다.




5. L.P.M&G은 더욱더 힘을 발휘하여 더 큰 영향력을 갖게 되었다. 조화로운 삶센타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 더욱더 더 큰 원 조화로운 삶센타가 구심점이 되어 가고 있다.




6. 현실을 뛰어넘는 더욱더 차별화된 삶의 방식의 구현




7. 삶=시공 생산 소멸의 연속적 순환이다. 또 다른 삶의 바퀴를 찾아야한다.




8. 유기적 관계에서 스스로 찾고 만들어 배움이 행위 일이 되고 일이 나눔의 방식을 쫒는다.



9. 일반적이지 않은 나의 삶이 보통사람의 삶의 표본, 안내가이드 역할을 했었다.




10. 관계에 있었던 모든 것은 스승이었고, 또 하나의 신이었다. 스승은 나를 스스로 대견해 했었다.








2005년 나의 과제


첫째 날 아침의 노을에서 건져 올린 깨우침으로 실행하는 첫 번째 날 임선생님과 주유원에게 자원 봉사를 했다.


나의 왕국 가정에서 여왕님을 더욱더 여왕답게 모셔야하며, 왕자와 공주는 더욱더 잘 섬기어 다음 나의 왕국 내지는 그들의 왕국을 가꿀 수 있게 삶의 모범이 되어주며 스스로 선생님다운 삶을 살아간다. 매일 계속되어야 할 것이기도 하다. 왕자, 공주와 하나 되어 놀아주었다. 여왕은 만족 못시켜주었다.(보통사람처럼 왜 못 사냐? 혼났다.-수척해진 얼굴보고서 아내의 한탄)




둘째 날 나와의 유기적인 관계에 있는 모두를 더욱더 소중히 하고 사랑할 것이다. 그 존엄한 존재들이 신으로 보일 수 있도록 나를 자신을 수양하여야한다. - 코엑스 유기농 박람회 참석하여 봉사활동을 한다. 코엑스에서 왕자, 공주 왕비를 만족시켜주었다. 난 왕이 되었다.




첫 주 아침노을 10년 계획의 새로운 작성 과제 정리


작은곰프로젝트, 털보아저씨프로젝트, 성진건설프로젝트, 젊은 귀농인 돕기



30일


3개의 현실적인 문제와 사회적인 문제를 찾아낸다.


5개의 봉사프로젝트를 만든다.


지역봉사 조직접근.


연중 여행계획서 작성(카페 모임 및 단체 모임과 연계)


다음 삶의 대안이라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더욱더 잘 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지도자 관리 자격증을 딸 수 있도록 한다.


평가..




1분기


2007년 경제적인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로 동 apt 건축 , 과 목동 apt 건축에 관심을 집중한다. - 프로젝트


문제의 대안과 해결방법을 제시하고, 제시된 것 중에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행한다. 할 수없는 것은 조직적 해법을 찾아낸다.


건축(친환경주택) 몇 2건을 입안한다.


평가




2분기


입안된 것을 시행하며 수주 준비


2건의 건설 수주한다.


프로젝트1-분당?


평가




3분기


수주한 2건의 완성


평가




4분기


프로젝트 및 건축과련 수주건 AS,


정리단계 관계회복 모임 준비.


06년 계획과 L.P.M&G 확인 목적과 상이점 찾고 수정한다.






연중


신의은혜에 감사하며 내 몸과 영혼, 가정의 관리에 충실 한다. - 언제나 대상에 사랑하는 마음을 간직한다.




온라인상의 관계를 더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관계는 더욱더 늘리고, 연관된 조직은 더 유기적인 관계가 될 수 있도록 한다.




봉사는 더 열심히 할 것이며 올해는 10개의 봉사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완성한다.




중국(연변)에 대한 공부와, 북한의 변화에 대한 공부를 열심히 한다. 큰 변화를 읽어내어 삶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변화에 잘 적응 할 수 있어야하며 좁은 안목을 좀 넓게 만든다. 중국어를 공부 한다.(일본과 미국의 변화와 대응을 잘 살펴본다.)




IP *.61.95.106

프로필 이미지
교육
2004.12.14 04:16:49 *.190.243.174
교육문제-교육은 모두에게 공평하게 이루어지고있는 것인가? 하고싶고 재능있는것을 배울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것이 교육이 될 수없을까?
프로필 이미지
노후
2004.12.14 09:47:37 *.190.243.174
사회적인 노인문제와 개인의 노후문제 어떻게 접근하고 해결해야하나
프로필 이미지
치글 짱
2004.12.16 22:16:30 *.229.146.17
나는 그대에 대하여 알게 된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에게는 황당한 꿈이지만 그대는 그것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입니다. 그것은 그대 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함에서 나오는 힘입니다. 여러번 만나는 과정에서 그대는 자연스럽게 그 독특함을 내게 행동으로 설득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힘을 믿고 원하는 일이니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프로필 이미지
idgie
2004.12.17 23:24:01 *.42.252.176
나는 꽃이예요 잎은 나비에게 주고 꿀은 솔방벌에게 주고 향기는 바람에게 보냈어요 그래도 나 잃은 거 하나 없어요 더 많은 열매도 태어날 거예요 가을이 오면 김용석님의 '꽃'이란 시인데 꼭 사랑의기원님같네요.
프로필 이미지
사랑의님
2004.12.18 08:46:22 *.190.172.215
치글짱 참 아름다운 말입니다. 치글짱님을 생각만해도 웃음이나오고 행복합니다. 행이 자연스러운 습관이 되어 어느누구도 불편해하지 않고 모두가 황당한 꿈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불유구의 상태에 부가적인 삶의 목적이 있습니다. 이 아침노을 함께 봐주실 수있는 짱이 계셔서 한없이 든든하고 행복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idgie님
2004.12.18 08:50:08 *.190.172.215
님은 저에게 소중한 마음의 꽃이고 아름다운 유기적인 관계에 나비이시고, 솔방벌이시며 바람 열매입니다. 이것하나를 더하고 싶습니다. 그 하늘아래서 함께 본 별이었다는 것을 저는 님과 함께 이하늘 하래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복받은 행운이 가득한삶입니다. 언제어디서나 행복하셔야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꿈과현실
2004.12.18 08:57:31 *.190.172.215
꿈(생각)의 배가 세상에 항해를 하여 항구를 찾는 끝이 없는 항해에 등대도 만나고, 아름다운 항구가 있는 섬을 지나서 지금 현제라는 이곳에서 허한 마음 한없이 함께 채울 님이 한없이 소중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ORGANIC UN
2004.12.28 16:03:47 *.190.243.161
Supervisor + the organic view of the world + harmonious life center + on off line +shopping mall + the parts working in coordination ---> the organic unity of the state=調和로운 삶 CENTER -일이관지(一以貫之)
프로필 이미지
나없는Life Pr
2005.04.09 14:39:22 *.82.18.202
나없이도 돌아갈 수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야한다. 프로그래밍의 기법 순환된다. 마음나누기는 물질나누기보다 행복하고 크게 나누고 가질 수있다.
프로필 이미지
홍옥의기원
2011.10.18 05:52:21 *.163.144.33
글쓰여진데로된 나의삶이여 !
저는 7년만에 저의 새로운 꿈 홍옥을 만났습니다.
이제 외롭지않아요. 누군가 미쳤다해도 22층 높이 올라가는 수고도하지않아요? 왜냐하면 한오백년 살아야하니까요? 
삶으로 말하고 삶으롤 글되며 글이 삶되는 세상을 만들어 나누고 또 나눠야겠습니다. 
어제보다 더 아름다운세상이 우리들 앞에 펼쳐져있습니다. 확인만 하러 가면 됩니다. 자 이제 그냥 하는 그야 자연은 나를 야생의 붉은 피를 줬다. 홍옥(紅鈺)잘 가슴깊이 갈무리하자 네번재 사과 홍옥을 이 홍옥이 세상을 구할 것이다. 홍옥이 보다 조화롭고 유기적인 아름다운 세상 하늘의 뜻에 따르는 완벽한 세상을 구현하게 할 것이다. 홍옥 붉은 보배 홍익인간배경에있는 옥의문화여 !                                                                                                                                      
프로필 이미지
2013.10.21 09:09:20 *.209.210.64

숲기원은 조화로운 삶터을 소도 노아의 방주로 만들어 
지치고 어렵고 힘든 모두가 치유되어 본래 우리가 하느님처럼 완전한 존재였음을 알아서 
하느님 맘으로 맘먹은 것을 말하고 말한 것을  글이 각자의 경으로 
글대로 행동하는 창조적인 삶을 살수 있게 함께 서로 돕고 안내하고 지켜주어 
우리모두가 그렇게 되는(自然)히 대동화백사회를 구현하여 홍익인간사상이 다시 꽃피어 공존
공영의 세상이 되게한다.

한류 홍익대동화백사회구현으로 이룬다. 
그 옛날 홍익인간이 다시 오고 와서 이곳에 지금 조율되어져야한다. 
누가 우리가 하고 한다. 우리가하면 세계가 다 따라한다. 
인류문명의 핵 DNA 본질을 유지 지녀온 하늘의 아들 단군환인환웅마고의 천손족의 역사를 다시 복기해내서 따라하고 거듭나게한다. 

4346년 10월 21일 숲기원의 맘 소리 글 행동이 일치되기를 기원_()_

20131019_132631.jpg
좋은세상에 다리가되어... 꿈소풍가려고 한강을 건너고 있습니다. 요한님 저 숲기원 태워가요. ㅎㅎㅎ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