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공지사항

변화경영연구소와

맑은 김인건님께서 20191140225분에 등록한 글에 댓글을 답니다.

안녕하세요. 문철훈님. 변경연 연대(연구원 대표) 김인건 이라고 합니다. 

안그래도 자유게시판을 통해서 13기 연구원 보류에 대해서 글을 올리려던 참입니다. 낙심하셨을텐데, 위로의 말씀 드립니다. 

구본형 선생님의 커리큘럼을 구본형 선생님이 안계신 상태에서 진행하다보니, 보완하고 개선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현재 많은 연구원이 프로그램을 운영중입니다. 가깝게는 양재우 연구원의 에코라이후, 효우님의 나를 세우는 네가지 기둥, 그리고 4월에 구본형 선생님 추모회가 있습니다. 물론 아는 사람 하나도 없는데 오프모임에 나오시는 것은 용기가 필요하고, 낯설겠지요. 저를 찾아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연구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연구원과 직접 대화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변경연이 어떤 곳인지 먼저 가늠하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연구원 과정은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투입해야 합니다. 과정이 어려운 것과 별개로 자신과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연구원 제도의 핵심은 '내가' 아닙니다. 함께 공부하는 다른 연구원에 대한 공헌입니다. 


40이라는 나이가 상징성이 있지만, 좋은 인연인 있기 위함이니, 호흡을 고르시고, 변경연 연구원을 직접 만나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얼마든지 이야기 나눌 수 있으니, 연락주세요.  kimingon94@gmail.com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