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칼럼

연구원들이

  • 박혜홍
  • 조회 수 1056
  • 댓글 수 0
  • 추천 수 0
2019년 3월 11일 06시 48분 등록

미세먼지에 시달리며 괴로워하는 통에 어느 새 봄이 온 것도 몰랐다.

길가 여기저기 개나리가 피어있다. 희뿌연 사이로 노란 색이 번지고 있었다.

비로소 내 마음에도 알록달록한 기쁨이 스며들고 있다.

 

오랫동안 보지 않던 티비를 트니 가수 겸 프로듀서 JYP 엔터테인먼트 대표 박 진영에 대한 방송을 한다. 그가 작곡한 노래가 총 589여편이 넘는다니 참 대단하다.

 

작곡뿐만 아니라 춤도 잘 춘다.

사람이 두 팔과 두 다리, 몸통 하나로 저렇게 많은 춤동작을 할 수 있다니 놀랄 뿐이다.

더 놀라운 것은 자기 회사 사람들을 무료로 그것도 유기농으로 먹이는 데 들어가는 돈이 연 20억 원이라고 하는 점이다. ‘곳간에서 인심난다는 말이 그를 두고 하는 말 같다.

가장 놀란 것은 그의 꿈이다.

그 꿈이란 60대에도 춤을 추는 것인데 20대 때 보다 더 잘 추는 것이 목표라는 것이다.

꿈을 잊지 않고 이루기 위해 그가 노력하는 일은 우선 하루를 시간단위, 분 단위로 쪼개가며 절제하며 계획한대로 규칙적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이런 삶이 본인에게는 기쁨이요 행복이라고 한다.

춤을 잘 추기 위해 우선 몸을 운동으로 단련하는 연습을 함은 물론이요 11(점심식사) 도 불사한다. 왜냐 하니 일단 체중이 올라가면 춤을 출 때 몸이 너무 다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그래도 저녁은 일주일에 3번 먹는다. 역시 프로는 다르다.

성공한 사람은 생각과 노력과 실천력이 남다르다.

그는 덧붙이기를 "HGH(생장호르몬)이 있는데 금식 시 더욱 활발하다"면서 "그 호르몬이 내게 필요하다. 나는 60세에도 춤을 추고 싶고 20세 때보다 잘 추고 싶다. 춤은 계속 춰야 하고 몸은 늙기 때문에 그 호르몬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계획적인 하루를 보내는 이유로 "시간을 따로 만들어서 나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 매일 생활에 녹아 있어야 한다" 면서 "돈을 쓸 때 얼마인지 생각하지 않고 쓰는 것과 생각하고 쓰는 것은 다르다. 내게 시간은 그렇게 아껴 써야 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그야말로 개인적으로는 살아있음의 기쁨을 만끽하고 있다.

또 한편으로 그의 성공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며, 그 자신의 노력은 주변을 긴장하게 만들면서 자기에게 엄격하고 남을 즐겁게 해주는 멋진 삶으로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본다. 성공한 사람일수록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것이겠다.


가수로 출발하여 끊임없이 삶의 지평을 넓혀가는 그가 60대가 되어서도 춤을 추는 것을 (살아있다면) 80대가 된 내가 어떤 마음으로 바라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IP *.48.44.227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