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북

연구원들이

  • openwide
  • 조회 수 9977
  • 댓글 수 0
  • 추천 수 0
2004년 9월 19일 12시 14분 등록
안녕하세요.

올랜드매직의 CEO 리치 디보스 에 대한 책입니다.
읽으면서, 제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메모했는데, 혹시 책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올립니다. ^^

-----------------------------------------------------

원제 : succeeding with integrity in Business and Life

96
월트 디즈니
"오늘날 세계에는 세 부류의 사람이 있다. 첫째는 '독약 같은 사람' 이다. 사람의 기를 꺽고, 창의성을 짖밟으며, '너는 안돼!'라는 말을 입에 달고 다니는 자들이다. 두 번째는 '잔디깍이 기계 같은 사람'이다. 악의는 없다 해도 지나치게 자기 중심적이다. 열심히 자기 집 잔디를 깍기는 하지만, 다른 사람을 돕기 위해 그 잔디밭을 내 주지는 않는다. 세 번째는 '삶을 윤택하게 하는 사람'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의 삶을 더욱 윤택하고 풍요롭게 하기 위해 기꺼이 손을 내밀고, 그들에게 용기와 영감을 불어넣는다. 우리는 모두 삶을 윤택하게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우리 주변은 그런 사람들로 채워져야 한다."

117
응원단장이 되는 법
1. 유쾌한 생각을 해라
2. 말로써 격려하라
3. 카드와 쪽지를 보내라
4. 시간을 투자하라
5. 선물을 준비하라
6. 특별한 이유가 없어도 축하파티를 열어라
7. 실패한 사람을 인정하고 격려해라
8. 남의 평판까지도 배려해라
9. 기도하라
10. 다른 사람의 멘토가 되어라.

126
프로 세일즈맨의 네가지 조건
1. 정직
"지금 이 순간에 최선이라고 판단되는 일을 해서는 안된다. 언제나 옳은 일을 해야 한다."

2. 열정
a. 열정은 신에게서 비롯된다
b. 열정은 자신의 제품에 대한 믿음에서 비롯된다.
c. 열정은 가슴 설레는 미래에 대한 전망에서 비롯된다.
d. 열정은 주변 사람들의 격려와 지지에서 비롯된다.

3. 자신감
" 나는 세상에서 가장 강한 힘 가운데 하나는 자신을 믿는 사람, 높은 목표를 세우는 사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 자신 있게 밀고 나가는 사람의 의지력이라고 생각한다."

4. 용기
성공적인 세일즈맨은 좋은 습관과 뚜어난 자제력을 가지고 있다. 자제력이란 무엇일가? 자제력은 자신이 원하는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하고 싶지 않을 때도 하는 것이다. 설령 기분이 내키지 않는다 해도 일단 자재력을 발휘하여 어떤 일을 시작하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기분도 다시 살아나게 마련이다.

196
진정한 지혜란 신중한 선택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누구도 유연히 지혜를 얻을 수는 없다. 지혜를 얻기 위해서는 간절한 마음으로 추구하고 쫓아다녀야 한다. 지혜는 선물이 아니다. 지혜는 힘든 노력 끝에 얻을 수 있는 상급과도 같다.

237
"자신의 배우자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자신의 자녀를 잘 사랑하는 방법은 없다. 자녀를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아이로 키우고 싶다면, 안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가정을 만들어야 한다. 진정으로 서로를 사랑하는 엄마 아빠를 보고 자란 아이들은 자기가 사랑을 받는지 못 받는지 의심할 이유가 없고, 누군가에게 물어볼 필요도 없다."

"성공이란 안정된 결혼 생활, 그리고 튼튼한 믿음을 가진 자녀를 기르는 것이다. 나의 아버지는 부자도 남다른 영향력을 지닌 사람도 아니었지만, 그는 성공적인 삶을 사셨던 분이다. 성공적인 결혼생활과 성공적인 가정을 꾸려갔으며, 나에게 진정한 성공의 가치와 의미를 가르쳐 주었다. 믿음과 자신감, 근면과 사랑, 이것이 바로 내가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유산이다. 나는 지금도 내 아버지를 성공의 모델로 생각한다. 가족에 대해 내가 아는, 또한 내가 믿는 모든 것을 아버지에게서 배웠기 때문이다."

209
멘토를 구하는 열가지 단계
1. 아는 사람들을 둘러본다
2.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사람들을 따져본다
3. 좋은 역할 모델이 될만한 사람을 찾는다
4. 남의 말을 귀담아 듣는 사람을 찾는다
5. 잘못을 지적해 주는 스승을 찾는다
6. 어떤 중요한 측면에서 당신과는 다른 사람을 찾는다.
7. 전햐 뜻밖의 장소에서 스승을 만나려면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8. 상대방이 당신을 모를 경우, 간단한 소개장을 보낸다
9. 개인적인 접촉을 시도한다
10. 나이 때문에 망설이지 말라

286
비록 사소한 사건이지만, 리치가 어떤 사람인지를 잘 보여주는 일화라고 생각한다. 그는 그만큼 자신의 믿음과 교회에 헌신적이다. 장로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비행기로 1천 마일을 날아온 것이다. 게다가 그는 아주 끈질기다. 교회의 문을 몇번이나 두드렸고, 그래도 안 되면 전화를 건다. 그리고는 누군가 받을 때까지 절대 전화를 끊지 않는다. 그 같은 믿음과 헌신과 인내가 오늘날의 리치를 만들었다.
리치는 강연을 하기 위해 자리에서 일어날 때마다 아주 간단하게 자신을 소개한다. "저는 은총으로 구원 받은 죄인입니다."

287
리치는 오래 전부터 다음과 같은 글귀가 인쇄된 명함을 가지고 다니며 사람들에게 나누어준다.

실례인 줄 압니다만, 질문을 하나 드려도 되겠습니까?
기분 나쁘라고 드리는 말씀이 아니라, 만일 당신이 오늘 세상을 떠난다면, 당신은 어디서 영원한 삶을 보낼지 아시는지요? 성경은 그곳이 천국도, 지옥도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점을 한번 생각해보시지 않겠습니까?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가호를 빌며! - 리치 디보스


334
마음을 다스리는 5가지 미덕
-겸손함
-인내심
-친절함
-정직함
-근면
-낙관주의


wiz-leader
with-leader
happy-leader
IP *.247.145.64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