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북

연구원들이

  • openwide
  • 조회 수 8933
  • 댓글 수 1
  • 추천 수 0
2004년 10월 1일 08시 15분 등록
지금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일하며 생활하라.
항상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최대의 창의력을 발휘하며 그 과정을 즐기고 배워라

42
살구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는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지.
네가 즙이 많고 윤기가 흐르며 커다랗고 맛있는,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살구일지도 모르나 세상 모든 이에게 네 모습을 드러냇을 때 살구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기 마련이야.
비록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살구이지만 네가 좋아하는 사람이 살구를 싫어한다면 넌 바나나인 척할 수도 있겠지.
하지만 네가 바나나처럼 되었다 해도 바나나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돼.
더구나 네가 최고의 바나나가 되려고 평생 노력한다 해도 절대 그럴 수는 없지.
그건 네가 살구이기 때문이야!
그러니 넌 최고의 바나나가 되려고 평생 노력한다 해도 절대 그럴 수는 없지.
그건 네가 최고의 살구이기 때문이야!
그러니 넌 최고의 살구가 되기 위해 노력하렴.

"자신의 바나나가 무엇인지 시간을 투자하여 알아낸 다음 과감히 그것을 버리고 살구를 좇아라! 이것이 이야기의 핵심입니다."

55
지식을 지혜와 혼돈하지 마라. 전자는 생계를 꾸리도록 돕지만 후자는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다. -산드라 캐리-

56
용기 있는 지도자란 모든 것을 아는 사람이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신뢰하고 그들이 가장 잘 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사람이라는 사실을 배웠다.

90
"성취감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일을 발견하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잘 할 수 있고 행복해지는 일을 하세요. 그런 다음 그 일에서 돈을 벌 방법을 찾아보세요. 인생에서 쉽게 얻어지는 것은 거의 없답니다. 단번에 성공하지 못하면 성공할 때까지 계속 시도하세요."
또한 그녀는 위기에 직면한 여성에게 필요하다면 방향을 전환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조언한다....
"즐길 수 있는 일을 하세요."

98
지난 10년을 돌아보면서 신시아는 자신에게 일어난 일과 내적으로 싸웠다고 털어놓았다. "저는 '왜 이런 일이 일어났을까?'라는 질문은 접어두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라는 성경구절을 믿어야 했습니다. 이것은 제게 일어나 일을 통제할 수 있었다는 생각을 떨쳐야 한다는 뜻이죠. '사람이 엎드러지면 어찌 일어나지 아니하겠느냐(예레미야 8:4)'라는 구절도 제 운명을 헤쳐 나오는 데 도움을 주었어요. 참고 견디는 일외에 어떤 선택을 할 수 있었겠어요? 저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주변 사람들의 도움에서 많은 것을 얻었답니다.

112
새로운 일을 시도하고 힘껏 노력하십시오. 그러면 열 곱절로 노력한 보상을 받을 것입니다.

124
흔들리지 않는 목표보다 마음을 평온하게 하는 것은 없다. 영혼이 그 지적인 눈을 고정시켜야 하는 지점은 바로 목표다 - 메리 셸리-

128
하비스트의 목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해결책,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사업을 구축하는 서비스를 우리의 고객, 동료, 동업자에게 제공한다.

캐리 얼의 개인목표
- 항상 성실하게 행동하고 훌륭하게 일을 처리함으로써 스스로 성장한다.
- 자신의 힘과 아이디어로 성공한다. 절대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을 굽히지 않는다.
- 동료와 직원, 고객과 가족을 항상 존중한다.
- 일자리를 원하거나 이직을 하려는 사람을 돕는다.

130
목표를 세우고 실현하기
"일단 자신의 영혼을 들여다보고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했다면 그것을 성취할 수 있는 분명한 단계로 나눠 글로 적으세요."

132
그녀의 목표선언문
지금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일하며 생활하라.
항상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을 하고
최대의 창의력을 발휘하며 그 과정을 즐기고 배워라

135
"목표를 찾아 그것을 향해 정진하세요. 혼자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업가, 동료, 친구들과 관계를 맺으세요. 당신의 잠재력을 십분 발휘하고 자신의 목표를 이루도록 돕는 지도자, 그리고 주변의 모든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세요. 이것은 이기적인 행동이 아닙니다. 우리가 모두 목표를 향해 정진한다면 세상은 훨씬 좋은 곳이 될 겁니다."

160
"배짱으로 밀고 나가세요. 자신이 가고 싶은 곳을 명확히 정하고 창의력을 발휘하세요. 다시 말해 매너리즘에 빠져 정체해서는 안 됩니다. 다른 사람과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68
자신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때 이기적이어서는 안된다. 누군가 만날 때마다 ;그들이 내게 무엇을 해줄 수 있지?'가 아니라 '내가 그들에게 무엇을 해줄 수 있지?'를 생각하라. 이런 태도는 당신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큰 보상을 안겨줄 것이다.

170
-네트워킹의 기본개념을 깨달아라. 자신을 적절하게 소개하는 법조차 모르는 사람이 많다. 간결하고 유쾌하게 말하라.

175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일은 쉽습니다. 하지만 콜드콜과 악수, 그리고 명함을 주는 일을 수없이 반복해야 하고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아야 하니 여자에게는 힘겨울 수도 있죠. 남자들은 이런 자기 홍보과정에 익숙하더군요. 하지만 여자들은 그런 방식이 지나치게 적극적이라고 여기죠.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 명함을 건네고 누구든 하고 싶ㅇ느 사람에게 전화를 거세요. 최악의 경우 그들이 당신을 냉대할 수도 있겠죠. 그럴수도 있어요.하지만 최소한 당신은 관계를 맺기 위해 노력했잖아요."

190
최악의 두려움은 우리가 부족하다는 것이 아니다.
가장 큰 두려움은 우리가 어마어마하게 강력하다는 것이다.

193
힘은 직위에 따른 것이라고 잘못 생각했죠... 저는 강압적인 방식을 택했지만 여자가 그런 방법을 쓰는 건 효과가 없었어요.
저는 자신감이 생기면 저절로 자신의 힘에 익숙해진다고 생각합니다. 제 일이 중요하다는 것을 믿고 사람들을 친절히 대하며 삶을 즐기려고 노력할 수록 제가 얻은 힘에 더욱 익숙해진답니다.

206
"베풀기는 그저 좋은 일이 아니라 옳은 일이지요. 베풀기가 흔해질수록 우리 사회는 더욱 건전해집니다."
IP *.247.145.82

프로필 이미지
2010.12.24 18:12:34 *.210.34.134

All you need to do is carry yourself with as much confidence and ease as you can, and the stage is all yours. You need to also pick Chocolate evening dresses where you can be yourself. You cannot wear a right evening dresses style if you are uncomfortable in it.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