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고민

여러분이

꿈꾸는간디님께서 20064182140분에 등록한 글에 댓글을 답니다.
지금부터가 시작입니다. 벌써 본인의 상황을 잘 인식하고 계시며 처방까지도 내려놓고 계시는 군요. 그런 점에서 자신을 인식하지도 못하고 있는 사람보다도 출발을 앞서 있는 듯 힙니다.

일단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고 싶으신건가요?
그러시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먼저 A4용지 몇장을 준비하세요. 그리고 본인이 하고 싶은 것들을 무조건 적어 보세요. 적으면서 이건 말도 안돼라는 부정적 생각이 떠오르면 무시하세요. 그냥 적는 겁니다. 적는데 누가 뭐라 할 건 없습니다. 적는다는 행위에 집중하시고 무조건 적습니다. 달나라에 가기도 좋습니다. 떠오르는 모든 것을 적으려고 노력하십시요.

시간은 5분정도가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5분의 시간동안 써내려간 목표에 이제는 기한을 설정해 보십시요.

이건 5년 후 이건 10년후 이런식으로 말이죠. 그리고 최종적으로 1년내에 달성해야 할 것을 동그라미 쳐 보세요. 1년내에 본인이 달성할 수 있는 목표는 무엇인지를 찾아 보세요.

그렇게 몇개의 목록이 나오면 그중에 자신이 정말로 하나만 달성해야 한다면 무엇을 선택할지를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은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간관리에서의 핵심은 버릴 줄 아는 것입니다. 버리고 남는 것이 바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제 그 목표가 정말로 자신이 진정을 원하는 것인지 물어 보세요.
내가 이것을 달성하면 무엇이 일어나는지 적어보세요.
달성함으로써 어떤 변화가 나에게 일어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것이 처음 단계입니다. 그렇게 여러번 연습을 통해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게 됩니다. 이과정은 쉽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그렇게 어렵지만도 않습니다.

자신에게 묻는 시간도 가지지 못한 많은 사회인들이 있습니다. 장지현님께서는 이미 자신에게 묻기 시작하셨습니다. 그것은 분명 해결의 시발점이라고 확신합니다.

장지현님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