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단군의

/

300일+

단군의

진호님께서 20141170611분에 등록한 글에 댓글을 답니다.

1.17(금) 12:00-6:10

체중 67.9kg / 체질량 23 / 체지방 22.2(이상) / 근육량 48.9

체성분분석을 했는데, 체지방 이상이다. 겉보기보다 지방 과다 상태다. 트레이너 말로는 근육량과 체지방이 뒤바뀐 상태란다. 그렇게 달리고 틈틈이 신경을 썼는데도 놀라운 결과다. 원인이 무엇일까.

 

하나, 꾸준하지 않았다. 꾸준하지 않고서 나아질 수 있는 건 없다. 좋은 습관이 좋은 몸을 만든다. 꾸준하기 위해서는 조바심을 없애야 한다. 거울을 보고 실망하지 말자. 변화의 시간을 이겨내야 한다. 올해는 반드시 1년 내내 운동한다.


둘, 제대로 하지 않았다. 운동을 할 때 너무 단편적으로만 접근하는 경향이 있다. 몸은 민감하고 복잡하다. 헬스만 해도 방향으로 잡았던 부위별 자극보다 전신 운동을 실시하란다. 근육에 적응기가 필요해서다. '적응기' 정직한 이 단어가 좋다. 마라톤도 마찬가지. 사놓은 책 다 읽고 제대로 훈련한다.


셋, 음식이다. 늘 과식했었고 생각 없이 먹었다. 다행히 결혼하고 나서 식습관, 식단 모두 바뀌어간다. 적당히 먹고 좋은 건 챙겨 먹는다. 음식이 7이고, 운동이 3이다. 알기만 하고 행하지 못하면 바보다.

 

목표는 주 4회 이상 헬스, 15km 이상 달리기, 2개월에 1회 이상 해피레그 하프코스 참가. 년 3회 이상 풀코스 완주. 충분히 할 수 있는 목표다. 내 몸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다.

 

체성분분석_1.17(금).jpg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