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로
- 조회 수 8334
- 댓글 수 31
- 추천 수 0
가을 꿈벗 소풍을 다녀온지 몇 달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그날의 여운들이 남아 있음을 느낍니다.
자신과 벗을 아끼고 사랑하며 함께 가려하는 우리들을 보면서 간절했고 그토록 갈망했던 삶의 자유와 꿈의 이상이 다르지 않음을 알게 되었지요.
일탈이 파괴로 이어지지 보다는 보다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새 삶의 연착륙을 만들어내는 과정이 두 눈에 선했습니다.
다들 그때의 감동, 그 시간의 즐거움을 안고 지금껏 살아가시겠지요.
그 이후 몇 번 꿈 벗 모임의 발전과 장기적인 전망을 내어보자는 의견들이 있어 그 이후 이 공간에 올렸던 아래의 내용처럼 좋은 의견들과 건설적인 내용들을 모으자는 자리로까지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지난 가을 꿈벗모임은 참으로 즐겁고 살맛나는 자리로서 꿈을 찾아가고 만들어가는 경험과 시행착오와 또 다른 성공여정들의 소통과 교류의 공간이었습니다.
이러한 귀중한 과정들이 좀 더 잘 짜여지고 더 많은 꿈벗들과 미래의 예비꿈벗들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해야하지 않을까 하는 여러 제안들이 나오게 되었고,
급기야는 구선생님께서도 함께 참석하는 "꿈 벗 발전을 위한 자유모임"을 한번 가져보자는 안을 1차적으로 논의하였고 12월에 한번 모이기로 했습니다.
꿈 벗 봄, 가을 정기모임의 날짜와 장소도 정례화하여 많은 꿈벗들의 일정관리에도 불편함을 덜어주기로 했구요.
그러나 그 이후 모임날짜에 관한 여러 의견들을 모으다 보니 12월의 바쁜 일정들때문에 부득불 내년 2월에 이 모임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니 관심있으신 꿈 벗들의 많은 참여와 발전을 위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꿈 벗 모임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자유토론과 기분좋게 술 한잔하는 자리>
1) 일시 - 2012년 2월 4일(토)~5일(일)
2) 장소 - 여우숲(백오산방 김용규님의 꿈꾸는 산장)
3) 대상 - 꿈 벗과 술을 좋아하는 모든 꿈 벗(당근 구선생님께서도 참석하십니다)
4) 회비 - 1만원(하루 저녁 잠자리, 겨울보양식 장어와 1++급 한우고기 그리고 품격높은 와인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2년 전에는 밤새도록 먹고 마시고 놀다가 다음 날 응급처치를 받았던 분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일정(이라고까지는 없지만... 오시는 분들을 위해)
15:00 가능하면 이 시간에는 도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5:00 ~17:00 김용규님과 함께 하는 숲마을 산책
17:00 ~ 18:00 휴식
18:00 ~ 구선생님 말씀, 허영도회장님 인사를 필두로 술과 고기와 가무를 즐기는 시간...
다음날 아침 식사하고 전날 있었던 내용 정리하면서... 필요하다면 더 많은 토론의 시간을 가지고 없다면 닥!치고 해산
** 참석하실 분은 아래 댓글로 신청바랍니다.
숙소와 식사준비를 위해서입니다.
** 많은 분들이 참석(?)하실 것으로 보여지는 관계로 30명(가족포함)을 넘어가면 인원을 댓글참여순으로 제한하도록 하겠습니다.
고품격 와인과 겨울장어 그리고 유기농 한우가 최대 이정밖에 준비되지 않습니다.
** 지금부터 신청받습니다.
신청자 정리는 지난 가을모임 준비하셨던 재경씨에게 부탁드립니다. 해 주실거죠?
참석 신청 마감합니다.
4월 마지막 주 봄 꿈벗소풍이 있을 예정이오니 그때 또 뵈어요. ^^
그리고 여우숲 숲학교를 찾아 오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대중 교통은
서울의 경우 동서울 터미널에서 괴산행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시 50분 마다 괴산으로 출발하는 시외버스가 있습니다.
1시간 40~50분 정도 소요됩니다.
시외버스 터미널에 내려서 택시를 이용, 칠성면 사오랑 근처의 '미루마을' 가장 안쪽 끝집 까지 오면 됩니다.
대략 20분 내외의 시간이 소요될 것입니다.
여러 명이 모여서 택시를 타면 비용이 절감될 것이고, 혹시라도 여건이 되면 저나 먼저 도착한 꿈벗이 픽업을 하러 갈 수도 있겠지요.
지방의 경우 청주시외버스 혹은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해서(두 터미널이 서로 마주보고 있습니다)
괴산행 시외버스를 타고 괴산 터미널에 도착, 같은 방법으로 오면 될 것인데,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괴산까지 소요시간이 대략 1시간 20분 쯤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중부고속도로 증평 IC
중부내륙고속도로 괴산 IC(서울 방향에서 올 경우) 혹은 연풍 IC(남쪽에서 올라올 경우)로 나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괴산군 칠성면 소재의 '칠성초등학교 외사분교'를 검색하여 오고
도착하면 제게 전화를 하여 안내를 받으면 됩니다.
외사분교에서 대략 1km정도 떨어져 있으며 미루마을을 관통하여 비포장도로로 500m 쯤 올라옵니다.
이렇게 찾오셔도 되고 댓글을 통해 히치하이크를 하셔도 됩니다.
지구를 위해, 서로를 위해, 함께 가실 분들은 서로 연락하시죠. ^ ^
거의 30여명 가까이 참석할 것 같습니다.
모임을 제안했던 처음에는 십여명 모여 술 한잔 기울이자고 했던 것이 너무 커져 버렸습니다.
잘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며칠 동안 준비했던 내용을 잠시 알려드리면,
여우숲 전체를 아주 저렴한 가격에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가족이 함께 오시는 분은 가족방을 별도로 준비해드리도록 할께요.
선생님은 당근 독실을 배정하겠습니다.(이런 혜택은 원래 없는데...)
여성분들 역시 별실을 이용하게끔 하겠습니다.
남성분들은 특혜없이 남은 방을 골고루 사용할 수 있는 권한만 드리죠.
여우숲은 현재 4인기준 방이 8개(6개인가?), 8인실 1개, 20인실 1개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날 저녁 날씨가 좋다면 바깥에서 고기를 구워먹으면서 할 생각입니다만,
아직 겨울인것을 감안하여 실내에서 한우와 장어를 구워먹는 것으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식당공간이 있다고 하니 이 정도 인원까지는 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이 많은 분들이 드실 한우와 장어를 준비하는데 허영도회장님의 하늘같은 은혜가 있었음을 잊지 마시길^^)
행사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토요일은 가능하면 시간에 맞춰 참석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토요일 오후4시부터 6시까지 허회장님께서 준비모임을 하시기로 했습니다.
모임을 위해 고생하신 재경씨와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