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연구원

북

연구원들이

  • 주환영
  • 조회 수 9110
  • 댓글 수 1
  • 추천 수 0
2004년 10월 11일 13시 36분 등록
책에 대한 욕심이 많아서 사다만 놓고 언젠가는 읽어야지 하면서 고이 모셔두고 있는 책이 좀 있습니다.
회사의 온라인 교육과정을 통해 이 책을 알게되었고 제 생각의 일대 전환의 계기가 된 책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어느새 평생을 두고 함께 하는 책으로 제 책꽂이의 맨 첫번째 칸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방대한 양에 대해서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과 더불어 평생을 두고 읽을 가치가 있는 책입니다.

Live, Love, Learn, Leave a Legacy라는 우리 인생의 중심을 가르는 커다란 원칙을 세울수 있도록 도와 준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제 삶의 목표를 수립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으며, 그동안 목적없이 살아왔던 제 삶을 변화시키는데 결정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 생활에서 나오는 예를 들어서 자칫 지루할 수도 있는 내용을 재미있게 중간 중간에 삽입해 놓은 것도 장점입니다.

또한 이 책을 먼저 읽고 나서 플래너나, PDA, 혹은 다른 시간관리 툴을 함께 한다면 어제와 다른 변화된 모습을 느낄 수 있으리라 확신을 하며, 시간에 쫓기는 사람이 아닌 시간을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시행착오도 많았고, 지금도 의지가 약한 저에게 힘이 되어주는 책입니다.

꼭 한 번 시간을 내서 읽어보셨으면 합니다.

인상깊은 구절

잠깐 멈추어서 당신 인생의 `소중한 것들`-가장 중요한 서너가지-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 보라.그것이 어떤 것들인가?
당신은 그 소중한 것들에 진정 관심을 갖고, 중점을 두고, 시간을 쏟고 있는가?
IP *.244.7.152

프로필 이미지
김현철
2006.10.14 20:50:34 *.107.228.58
좋은책일듯 하내요^

한번 읽어봐야겠어요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