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커뮤니티

고민

여러분이

  • 박종호
  • 조회 수 3525
  • 댓글 수 2
  • 추천 수 0
2008년 12월 7일 01시 17분 등록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사는 직장인입니다.

 이런 저런 책을 보다가 이 홈페이지를 알게 되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글 쓰는 걸 많이 좋아하고 책 읽기도 많이 좋아해서 내년에 시작되는 연구원에 도전해 볼 생각 입니다.

근데 과정을 보니까 연구원 1년 차에 해외 연수가 있더군요..

김칫국 먼저 먹는게 아닐까 하지만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제가 다니는 직장은 공장과 연결된 연구소라서 휴가 기간이 한 여름 일주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기타 날에는 월차 정도 눈치 보면서 쓸 수 있구요..

근데 연구원 일년차에 해외 연수가 열흘 정도 있다고 하는데..

대충 그 시간이 언제 인가요?

혹 다른 건 가능한데 그 해외 연수를 참석하지 못하연 연구원을 수료 할 수 없는건지요??

정말 김칫국 먼저 먹는 질문이지만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기계공학을 전공하고 현업을 7~8년 정도하고 있는 모 자동차 회사 연구원입니다.

제가 연구원이 된다면 공학과는 거리가 있는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마칠 수 있을까요?

혹 공대 출신 연구원님이 계시다면 적절한 조언도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 *.186.196.112

프로필 이미지
최지환
2008.12.07 09:46:23 *.70.187.47
연구원 연수 기간은 해당 기수분들이 합의하기 나름이지만, 대략 8월 중순정도가 됩니다.
직장인들이 모두 휴가를 맞춰야 하기 때문이죠. 올해는 8/15일부터 8박9일의 일정이었습니다.
2009년 연수 장소는 아직 어디가 될지 모릅니다. 선발레이스가 끝나기전에 결정될 것입니다.

개인사정에 따라 연수에 참석하지 못하시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수료하지 못한다는 말을 아직 들어보지는 못했습니다. ^^

전공, 경력과는 전혀 상관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연구원분들 중에서도 다양한 경력을 가진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연구원 선발레이스를 통과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그 과정을 마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2010.12.24 18:31:35 *.210.34.134

Public opinion on sell wedding dresses is vulnerable to the original design, brides never consider choosing a cheap sweetheart evening dresses. Cheap wedding dress does not always mean poor quality or special occasion wedding dress. Here is a cheap wedding dress at affordable prices.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