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맑은 김인건
- 조회 수 7551
- 댓글 수 52
- 추천 수 0
안녕하세요. 전연대 김인건 입니다.
코로나로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보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경연 가족분들은 변함없이 책을 써냈습니다.
출간기념회 알림입니다.
- 도명수 - 언어의 유혹.
- 박중환 - CEO 위한 TAX TALK 세금 이야기.
- 양재우 -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 김글리 - 인생 모험.
네분이 20분간 강연하고, 출간 노하우 이야기합니다. 올해도 많은 분이 출간하셨지만, 네분 먼저 하겠습니다.
어떤 내용이고, 어떻게 쓰셨는지 노하우를 공유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뵌지 오래되었으니 얼굴 보고 이야기 나누자는 것입니다.
장소는, '사교육 걱정없는 세상'이고, 날짜와 시간은 11월 14일 토요일, 5시부터입니다. 회비는 없습니다.
변경연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식사를 준비하기 때문에, 댓글 달아주시거나, 저에게 메세지 주세요. 010 5201 5273 동대문 김사장.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 지도 링크. (4,6호선 1번출구에서 150미터)
여러분들과 상의한 결과,
출간 기념회와 송년회를 겸하기로 했습니다.
출간 작가들의 이야기 잠깐 듣고, 1년 동안 어떻게 지내셨고 앞으로 어떤 계획 있는지 듣고 싶습니다.
변경연 팟캐스트
변경연은 2018년부터 팟캐스트 방송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85회의 정규 방송이 있었습니다. 변화경영 연구소 출신의 작가가 글쓰기 책읽기 이야기를 나눕니다. 책과 글쓰기는 변경연의 DNA 입니다. 회사 다닐때도 글을 쓰고, 회사를 나와서도 글을 쓰고, 형편이 좋을때나 나쁠때나 언제나 글을 씁니다. 책을 내기 위해서 글을 쓰지만, 글쓰기는 치유이고 방향설정의 시간이기도 합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고, 종잡을 수 없을때 글을 쓰면 실마리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글쓰기, 책 이야기를 할때, 우리는 설레입니다. 현재는 부정기적으로 방송중입니다.
아래 방송은 김글리 작가의 인생모험 팟캐스트입니다. 이 책은 말그대로 모험으로 만들어진 책입니다. 내용도 그러하고, 디자인과 인쇄와 서점배포까지 책제작 전반을 작가님이 직접하셨습니다. 출판사를 통하지 않았습니다. 작가가 출판을 하는 데, 새로운 지평을 열었습니다.
http://www.podbbang.com/ch/15849?e=23543895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차칸양(양재우 4기)의 신간입니다.
경제와 재테크에 관련된 꾸준히 써오고 있는 작가입니다.
이번 송년회에서 신간과 책쓰기에 대해서 이야기해 줄 것입니다.
과거 변경연 팟캐스트에 '불황을 이기는 월급의 경제학'이라는 책으로 참여한 적이 있습니다.
막연하게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왔는데,
재테크에 신경 쓸 여력으로 본업에 충실한 것이 낫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재테크 하지 않으면, 큰일 날것 처럼 생각해왔는데, 누군가 내 돈을 굴려준다는 것도 공짜가 아니고요.
그리고 재테크로 돈 번 사람은 소수입니다.'
'재테크 하지 않는 것이, 재테크'
불황을 이기는 월급의 경제학
1부 http://www.podbbang.com/ch/15849?e=22567199
2부 http://www.podbbang.com/ch/15849?e=22574020
차칸양 브런치 https://brunch.co.kr/@bang1999


CEO를 위한 TAX TALK 세금 이야기, 박중환(4기 연구원)의 신간입니다. 전서로서 '꿈꾸는 가방의 비밀'이 있습니다. 변경연 전연대로서 2년 동안 수고해 주셨습니다. 박중환 작가는 지금까지 보험영업을 해왔습니다.
제약회사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최고의 실적을 올리던 나날을 뒤로하고, 사표를 냅니다. 컨설턴트 회사에 이력서를 무턱대고 내보고, 보험회사에 입사합니다. 실적을 올리기 위해서 고군부투하는 모습은 오늘날 모든 가장의 모습일겁니다. 영업은 아무리 팀이 잘짜여져 있더라도, 결국은 혼자 고민하고 실행해야하는 외로운 싸움이지요. 당시의 분투가 책의 내용이고, 방송에서 생생하게 이야기했습니다.
무대포 정신과 빠른 실행력을 볼수가 있는데, 이런 기질은 그의 천성인듯 합니다. 덕분에 변경연 연대로서 빛났습니다. 연대로 활동하며 변경연내에서 꽤 많은 사업을 했고,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박중환 작가에게 저를 비추어보며, 저는 생각이 좀 많은 것이 아닌가?라는 반성했습니다. 무릇 사업하는 사람, 성과를 내려는 사람은, 심장이 뛰는 속도보다 빠르게 실행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꿈꾸는 가방의 비밀 팟캐스트.
1부 http://www.podbbang.com/ch/15849?e=22792009
2부 http://www.podbbang.com/ch/15849?e=22805309
선생님 살아계실때, 저는 선생님과 가깝지 않았습니다. 선생님은 제자들에게 둘러싸여 있었고, 그 사이를 비집고 다가가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사실 저는 선생님에 대한 동경 보다는 제 커리어 개발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당신은 IBM이라고 하는 대기업에서 20년간 일했고, 성공한 직장인, 성공한 퇴사인이었기 때문입니다.
모임 준비하고, 영상 편집하며, 물끄러미 과거 선생님 사진을 보고,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이 분은 돌아가셔서도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구나!
선생님과 함께 나온 사진.
원활한 진행을 위해 송년회 참석하시는 분은
저에게 알려주시거나 010 5201 5273
이곳 게시판에 댓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어려운 일 아닙니다.
선생님은 PPT를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청중과 강연자 사이에 PPT는 방해가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수집하는 한가지가 있었는데, 사람들의 이야기였습니다. '너희 이야기를 듣고 싶다'며 밤새 와인잔을 기울이며 대화를 나누고는 했습니다.
작가의 기본은 이야기입니다. 이야기만 있으면 컴퓨터와 프로젝터와 PPT 없이도 얼마든지 사람을 감동시킬수 있습니다.
이번 출간 저자들은 20분 안팎으로 발표합니다.
책과 글쓰기 출간 이야기에 대해서 말해 줄 것이고, PPT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변경연 영남권 모임입니다.
오옥균, 김달수, 정수일, 황림이 중심이 되어서 활발하게 활동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