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팅이
- 조회 수 11787
- 댓글 수 114
- 추천 수 0
날마다 그대 자신을 완전히 새롭게 하라
( 단군11기 천복부족 출사표)
이복근 (2014년 1월 11일)
1. 제목 : 날마다 그대 자신을 새롭게 하라
행복은 일상의 반복에서 완성이 된다.
2 . 전체적인 목표
반복되는 하루가 나에게 전부임을 잘 느낄수 있도록 매일 적고 매일 읽기를 할수 있다.
3 . 중간목표
지금 쓰고 있는 일기장을 새것을 바꿀수 있다.
10일에 책한권 읽기
4 . 예상 난관과 극복 방안
* 육체적 피로 관리를 적절하게 한다. : 무리하면 남의 눈치 않 보고 쉰다.
* 자는시간 저녁 10:30분 유지
* 일주 계획 잘 세운다.
5 . 목표 달성시 일어날 긍정적인 변화
하루가 즐거웁거나 아침시간이 행복해진다.
6 . 나에게 줄 보상
머리를 100일동안 머리를 더 길러서 파마를 해주고, 페디큐어를 현란한 색깔로 해야겠다.
남편이랑 딸에게 맛있는 식사를 사야겠다. 먹으면서 자랑할려고
64일차/3월17일(월)
취침시간/기상시간: 11시/ 4시 50분
수면시간/활동시간:7시간정도/ 5시 50분~6시 40분
활동내용: 세일즈 성공전략 여전히 읽고 있는 상태 만약에 이거 다 읽고 정리까지 하게되면 한달도 더 걸릴것 같다.
법칙이 너무 많다. 아이가 학교에 일찍가야해서 밥하는 시간이 빨라져서 2시간을 채울려면 더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야한다. 토요일이나 일요일에는 저녁에 영화도 보고 싶고 맘이 딴곳으로 많이 쏠린다. 아침시간뿐만 아니라 저녁시간도 관리해야 나머지도 관리되는것 같다. 참 어려움..
집중도:4
만족도: 4(나름 아침시간을 가져서 만족함.)
74일차/3월27일(목)
취침시간/기상시간: 8시30분/4시30분
수면시간/활동시간:8시간/ 5시 ~6시
활동내용: 간디 자서전 읽기에 집중하는데 오늘3부 읽었는데 집중이 잘 안되었음. 캐커타라는 곳이 간디와 데레사 수녀가 겹치고 간디의 종교가 힌두교라는 것들과 비위생적인 인도인들에 대한 이야기등이 나에게 많은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실행이 먼저이고 간소하게 살고, 간소하게 먹고, 운동을 밥먹는것 처럼 해야한다는것이었다.
집중도:3
만족도:4(지난주 수요일부터 체기가 계속 있는데 뭔가 맘속에 스트레스를 받는것이 있는것 같다. 내가 자꾸 눌러서 표출되지 않을뿐이지. 아침활동시간에 그 스트레스가 영향을 미치는것 같음)
81일차/4월3일(목)
취침시간/기상시간: 10시30분/4시 (일찍 눈이 떠짐)
수면시간/활동시간:5시간정도/5시~ 7시
활동내용: 장자를 읽다가 너무 빨리 나가면 안될것 같고, 되새김질을 하면서 읽어야 될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어제 읽은부분을 왔다갔다하며 다시 읽어보기도함. 그래서 내 삶의 변화가 찾아올때랑 같이 읽어야겠다고 생각
내용중에 '끝과 시작의 과정에서 발생되는 어려움을 일일이 기록하고 똑같은 문제에 대해 다른 접근법을 찾으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마라.' 라는 말에 그동안에 한일 두가지를 문서로 정리했다. 오늘은 생일이라서 어머님이 밥을 해주셔가지고 아침시간이 여유롭다. 매일 이랬으면 좋겠다 ㅋㅋ
집중도:5
만족도: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