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실
- 조회 수 5306
- 댓글 수 3
- 추천 수 0
새벽시간과 활동:
l 새벽시간: 5시 30분
l 새벽활동: 불어 (1시간) 요가 (30분)
나의 전체적인 목표:
l 불어 책 한 권은 정독할 수 있게 하기
l 요가를 생활화하기
중간목표:
l 첫 20일: 5시 15분 기상을 몸에 익히기. 일어나자 마자 스트레칭 하기
l 20~40일: 불어 문법책 다 끝내고 쉬운 책 읽기 시작 + 요가 생활화
l 40~60일: 불어 LC 연습 + 더 여러운 요가 동작 시도
l 60~80일: RFI 기사 연습 + 현영 요가로 갈아타기
l 80~100일: 책 한 권 끝내기
목표 달성 과정에서 직면하기 될 난관과 극복 방안
l 1분만 더… 물론 잠이 없는 거는 사실이다. 하지만 눈을 뜨자마자 스트레칭, 요가로 하루를 시작해서 불어로 첫 2시간을 마무리 한다는 것은 처음에는 무리일 수 도 있다. 아무리 저녁에 일찍 잔다고 해도, 5시 15분 기상하며, “1분만 더”라고 생각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이런 상황에 직면하게 될 경우 무조건 화장실에 가 찬물 세수를 하고 나온다.
l 끈질김. 내가 가장 부족한 점이다. 그래서 생활활동도 2가지를 택하였는지 모른다. 분명 50일 즈음 되면 요가도 지루해 지고, 불어도 지루해 질 것이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내가 왜 요가를 하는지 (척추와 목), 왜 불어를 공부하는 지 (2-3년 후 ESIT 입학) 목표를 컴퓨터 앞에 써 놓고 일어나서 거울을 보며 그 목표를 크게 한 번 읽어서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할 것이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내 삶에서 일어날 긍정적인 변화 묘사
l 우선 어깨, 목, 허리의 통증이 많이 완화되어 있을 것이고 플러스 요인으로 살도 빠져 있을 것이다.
l 예전에는 이해하지 못했던 ESIT 웹사이트를 잘 navigate 하여 원하는 정보를 스스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나에게 줄 보상
l 살도 빠졌을 테니 예쁜 원피스를 하나 구매한다
l 불어도 배운 만큼, 유럽 여행 준비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