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성원
- 조회 수 6888
- 댓글 수 121
- 추천 수 0
나의 전체적인 목표 (1~2가지)
1,하루를 일찍시작하여 하루를 장악한다.
2.1인 기업가로 생존하기위한 영업시스템을 완성한다.
중간 목표 (3~5가지)
1.POOL LIST UP 및 정비완료(e-mail주소(네이버 및 NST에 등록) 및 기념일,자녀포함, XYZ로 분류완료)(+21일까지)
2.SMS리스트정리(1번결과이용) 및 크로샷에 등록, VA는 별도 분류(+31일까지)
3.DM샘플3가지 이상구하고 나만의 DM자료 작성(1회분) 및 발송(+40일까지)
4.컨셉정리(KIDS,WL,VA) -3가지 및 동료들과 공유(+80일까지)
5.우수사원 강의 정리 5가지이상(+100일까지)
목표 달성 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난관과 극복 방안 (2~3가지)
1.아기들 때문에 새벽에 깨는 경우가 많다. 그래도 일어나야한다. 핸드폰을 손이 안 닿는데 둔다. 술자리가 있어도 많이 마시지 않는다. 100일간은 일부로 술자리를 만들지 않는다.
2.주말에는 새벽기상이 현재 습관대로는 불가능에 가깝다. 아내에게 협조를 구하고 아기들을 일찍재우고 새벽에 일어난다. 오후에 아기들이 잘 때 낮잠으로 보충하자.
또한 가족들과 함께 보내야하는 시간에 충실해야한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내 삶에서 일어날 긍정적인 변화 묘사 (1~2가지)
1.난 원래 아침형 인간이었다. 아침을 일찍 시작할 때 긍정적으로 하루를 시작했던 그 기분을 안다. 그러나 최근 2달에는 그러지 못했다.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고 그 하루를 나의 의지로 장악할 때의 그 기가막힌 느낌, 그것을 100일간 지속하자. 나의 인생의 변화가 생길 것이다.
2.나는 보험 세일즈맨이다. 최근 몇 달동안 영업시스템에 대한 정비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지만 실천을 하지 못했다. 영업시스템에는 고객관리시스템을 포함하여 판매컨셉에 대한 정리, 관련 책을 읽고 정리하는등 몇가지로 세분화된다. 육아로 인한 몸과 마음이 지쳐 시간을 내기 어렵다는 변명은 더 이상 스스로에게 하지말자. 영업시스템에 대한 정비를 통해 실적을 높이고 이는 경제적인 보상으로 돌아온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지 않는가? 내가 연초에 세웠던 계획을 잊지말고 다시 시작하자.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나에게 줄 보상 (1~3가지)
1.21일간 첫 번째 목표를 완수했을 때 집에 케익을 사가지고 가서 아내와 두 딸과 함께 자축한다.
2.40일간 세 개의 목표를 완수했을 때 동료들과 저녁을 같이하고 내용을 나눈다.
3.100일간 목표를 완수했을 때 기동력을 높이고, 내 첫 책을 쓰는데 도움이 되는 미니노트북을 나에게 선물한다.

44일차 단군일지
7월6일 화요일
1.기상시간:5시30분경
2.한일:
신계약시 입력시스템정리
0.핸드폰에 입력.
1.아웃룩에 입력
1.1.필터는 계약
1.1.1. 변액종신인 경우 VWUL, 변액연금인 경우 VA등록(펀드및분담률포함)
1.1.2. 되풀이행사등록:
계약기념일 , 5년만기 갱신일자
세이프업인 경우 6개월단위 변경일자
음력생일, 자녀생일,제사등 :이지다이어리에 추가
1.1.3. 기념일입력
생일(양):음력인 경우 이지다이어리에 추가.
배우자이름, 생일(이지다이어리에 추가)
결혼기념일
자녀이름과 생일:자녀항목에 입력, 이지다이어리에 추가
이메일
SNS
1.1.4. 암보장개시일자(90일후 행사등록)
2.크로샷SMS서비스 등록
2.1.필터는 계약
2.1.1.변액종신인 경우 VWUL, 변액연금인 경우 VA추가필터등록
3..네이버 주소록에 이메일추가-계약필터.
4.오렌지CRM에 수기로 고객정보등록-웹진발송(생각중).
기념일,생일,자녀생일 SMS 발송(FC알리미등록추가)
3:반성:원래 필살기 목적에 맞게 활동한 시간이었다. 시간이 부족하더라도 원래 목표했던것을 완수하는게 제일 중요하다.

7월10일 토요일
1.기상시간:5시30분
2.한일:사무실 출근7시, 이후 11시까지 필살기수련
고객/거절,딜레이고객/가망,잠재고객별로 아웃룩에서 엑셀로 다운받아 정비후
네이버 주소록으로 100명 단위로 업로드작업완료함
(1차 이메일 주소록 정비완료)
네이버에 등록되어 있는 주소록을 엑셀로 다운받아
수작업으로 일일이 리스트확인하여 아웃룩에서 다운받은 것과
확인하여 다시 재정비함. 이게 시간이 많이 걸림.
3.반성:선택과 집중의 문제의 중요성에 대해 고민함
내 일관련, 필살기수련관련(결국 내 일과 관련)되어 투자하는 시간이 절대부족하기에 대안으로
1.다음주 월요일부터 사무실 출근을 6시30분으로 조정하자. 8시30분 업무시작전까지 2시간 필살기시간투자할것.(5시40분출근,5시 기상)
1-1.토요일에는 사무실 출근. 오전시간 확보
1-2.일요일새벽에는 업무외적인 것을 하자.
2.8월NIE시험을 끝으로 새로 배우는 것은 모두 보류하고 필살기수련에만 집중(9월1일 200일차에도 도전 계속한다)
-글쓰기 수련도 보류(함께쓰는 글터)
-책 리뷰쓰는것 보류
-NIE실습 및 강의나가는 것은 고민후 결정
3.신규 책 구매, 이벤트로 받는 책(리뷰써야하는, 함께성장하는 연구소..)등은 지금 읽지 않은 책을 다 읽을때까지 보류한다.
4.저녁에 시간을 할애해야하는 새로운 모임을 만들지 않는다.
영업이라는 나의비즈니스와 모순될수 있지만 낮에 일한다.
(다산북스 서포터즈도 온라인으로 지원하자)
동기모임이나 친구들과의 모임은 가족의 도움을 받을 수 있을때
로만 제한한다.(아이들이 클때까지 당분간)

7월 13일 화요일 맑음
1.기상시간:5시10분
어제 12시쯤 잠에 들었는데 피곤했다. 알람소리 듣고 겨우깸
2.한일
6시30분출근: 컴퓨터가 인터넷이 안되어 20여분간 소비.
DM발송관련 소식지 샘플 2개 구하고 일일활동일지 양식 구함
4.오렌지CRM에 수기로 고객정보등록-웹진발송(생각중).
기념일,생일,자녀생일 SMS 발송(FC알리미등록추가)
DM발송과 연관.
5.DM발송(시스템축필요)-
문제:토요일,일요일,월요일날 생일인경우 주말에 쉬면서 때를 놓친다.
아침 출근이 늦거나 그날 급한일이 있으면 발송하는 때를 놓치거나 까먹는다. HOW?
5.1.첫계약후 D+3일이내 DM보낸다.
5.2.생일,결혼기념일
5.3.계절이 바뀔때(2,5,8,11월) 계약자전체
5.4.신상품이 나올때 계약자전체 혹은 가망고객에게만-예쁜 사진,그림이 들어가 있는편지
택배나 등기로 보낼필요없다.
6.명함만 받고 계속 컨택해야하는 사람들/ 거절받은사람/ 딜레이고객 FOLLOW UP하는 시스템
꾸준히 연락할 걸...하는 사람들 까먹지 않고 계속 컨택하는 시스템구축
6.1.시간이 지나서 누구를 꾸준히 연락할걸 하는 리스트관리 how
6.2.이렇게 관리하는 리스트가 500명,1000명 되어야 함. 유송자lion은 웃음문자보내는 사람이 3600명. 잠재 및 가망고객이라고 하였음. 이 리스트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많아져야 하고(그래야 생존하고 일을 쉽게 한다.)
또한 고객으로 명단이 넘어와야 의미가 있다.
6.3.아웃룩에 되풀이행사 등록 및 SMS로 알리미서비스.
6.4.
6.4.1.문자만 보낼 사람-2주간격 문자 보내고 4번째 CALL
6.4.2.DM을 보낼 사람-한달에 한번 DM보내고 확인 CALL(무슨 내용의 DM보낼것인가)
6.4.2.1.1차DM, 2차DM 다 기록남기고 할것.
6.4.3.전화를 할 사람-2주(몇주)에 한번 전화
6.4.4.방문을 할 사람
==================================
오늘할일:
DM보내는것,SMS보내는 것 문의:
조현철FC에게 엑셀로 리스트 작성해서 관리하는 것 문의, SMS서비스 문의
1팀,4팀:SMS알리미 서비스 문의:안찬규,
크로샷고객센터전화:080-258-0303
3.반성
문화부족원중 블로그이웃을 들러보니 많이 힘든가 보다. 나도 힘들다. 기상시간을 5시10분으로 앞당긴건 회사에 6시30분까지 출근하여 8시30분까지 2시간을 확보하지 못하는 한 내 삶의 본질적인 변화는 오지 않을거라는 위기감 때문이다. 막 눈물이 나려고 한다.
[나를 바꾸는데는 단 하루도 걸리지 않는다]라는 책을 잠깐 보았다. 나를 바꿔야, 하루가 바뀌어야

7월 14일(수) 날씨 맑음.
1.기상시간:5시10분. 알람소리 듣고 겨우깸.
2.한일: 6시30분 출근
7시30분까지 필살기수련1:나만의 데일리리포트양식 새로 작성
목표,현상황,통화내역,방문내역,DM발송관련 내역 포함되게 작성(90%)
8시30분까지 지점 모임 :브라이언 트레이시 MP3강의청취 후 버즈
내용:건강한 성격의 기준
1.스스로를 얼마나 좋아하느냐 2.책임을 얼마나 받아들이냐 3.얼마나 용서를 잘 하느냐 4.긍정적기대 5.다른 사람과 얼마나 잘 어울리는가 6.우회노력의 법칙(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을때 간접적인 방법으로 원하는 바를 달성하고자 함)
피해야할 자세
1.파괴적인 비판 2.언쟁,논쟁금지:수긍하는자세 3.미소:수용, 받아들여라 4.감사하기-상대방의 자부심을 높인다.
5.칭찬 6.인정-상대방을 존중하면 나도 존중받는다 7.관심-자부심을 높여주는 효과적인 방법, 네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
성공적인 인간관계의 요소
1.비슷함에 끌린다(가치관)
2.차이점에 끌린다. 유일하게 기질적인 차이만
3.헌신
4.유사자아개념
5,.좋아하는 것
6.대화:의사소통이 잘 되는 단계
인간관계를 해치는 것
1.책임의식의 결여 2.상대방을 변화시키려고 기대하는 것 3.질투-마음속 깊은곳에서 난 별로야 4.자기연민, 낮은 자부심 5.비양립성-두 사람이 서로 어울리지 않는 것
3.반성:1시간정도 기상을 앞당겼는데 아침에 아직 피곤하다. 적응하려면 시간이 좀더 필요할 듯..
지점모임은 다음주 월요일에 끝나니 그때부터는 필살기 수련에 더 박차를 가할수 있을것 같다.

7월 15일(목) 날씨 맑음
1.기상시간:4시50분
2.한일-4시50분~5시30분
:NIE 시사문제 출제(스터디준비) 7월12일~7월14일자 신문에서 시사문제 15문제내기
출근:7시
W시스템 개념정리-고객관리시스템이 아니라 2W,3W시스템으로 정의하는 것이 맞다.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시스템은 확인히 달라진다.
자꾸 잊어먹거나 놓치는 pool에 대해서 관리하는 방법 고민함.
서정완 ELion에게 풀 관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조언 구함-확실히 효과적이고 목표지향적이다.
3.반성
서정완 ELion은 새벽5시30분까지는 출근한단다. 일을 잘하는 이유가 있다. 무조건 일찍 출근한다고 일을 잘하는 것은 아니나 본인의 생산성에 대하여 가혹할만큼 철저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6시30분 출근도 아직 버겁다. 지하철에 앉으면 그냥 쓰러져 자는 정도이니까....일단 5시10분 기상만 생활해 해보자.

7월 16일(금) 맑음
1.기상시간:5시
2.한일-필살기수련 실패. 출석체크만 하고 잠들었다.
3.반성-어제 4시50분기상에 12시쯤 잠이 들었는데 피곤해서 일어나지 못했다.
저녁때 나현이가 떼를 쓰며 울어서 아내가 한바탕 소동이 있었다. 아내는 너무 힘들다고 울고, 집안 분위기가 말이 아니었다. 갑자기 이유없이 떼를 쓰며 우는 이유를 잘 모르겠다. 아침에 어린이집 갈때와 낮잠자고 일어날때 자꾸 그러는데 아내가 노이로제 걸릴정도라고 하니 심각하다.
아이들을 보고 있으니 눈이 저절로 감겼는데 오늘 아침에 결국 다시 잠들고 말았다. 반성하자. 반성. 다음부터는 아이들 핑계는 대지 말자.

7월 17일(토) 비옴
1.기상시간:5시30분
2.한일-필살기수련.
지금 정리하고 있는 시스템을 고객관리시스템,영업시스템이라고 정의하지 않고 W달성시스템이라고 정의를 바꾸었다. 과정보다 결과지향적으로 내용을 정리했다. 과정도 중요하지만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
내용이 정리되는대로 팀원중 한명과 내용을 공유하여 같이 실천해 나갈것이다. 제일 중요한건 나부터 성과가 나와야한다. 이 내용을 정리하여 제본을 하고 뜻이 맞는 지점원들과 공유할 것이다.
[디테일하게 W시스템을 구축하고 실행하는 방법] 관련된 책은 아직 보지 못했다. 아주 좋은 소재라고 생각되었다. 누구나 알지만 결국 실천의 문제기에 필요로 하는 독자-방문 세일즈를 하는 사람-가 있을거라 판단.
3.반성-'뭔가 열심히 하는데 헛다리를 짚는다' 이말을 곰곰이 되씹어보자.
단군프로젝트가 계속되면서 출사표와는 다른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을 보면서 내가 왜 하는것에 비해 성과가 적게 나오는지 이유를 알수 있었다. Focusing!

7월 18일(일) 흐린후 갬
1.기상시간:5시30분
2.한일-필살기수련중 NIE시험준비(일요일만)
광고를 활용한 글쓰기연습(4차시 수업안 및 프리젠테이션준비)
3.반성-오전7시에 아이들 우유가 부족해 30분을 채우지 못하고 편의점에 갔다. 7시30분쯤 도착하니
둘째가 울고 있었다. 부랴부랴 우유를 데워 먹였는데 첫째가 깨는 바람에 더이상 수련못함
오후2시쯤 아이들이 낮잠을 일찍 자 나도 잠을 청했다. 이렇게 낮잠을 잘 수 있으면 일주일
내내 새벽에 시간을 낼수 있다. 조금 수월해졌다. 하지만 30분은 다 채우질 못했다.
오후 시간에는 짬을내서 '가족신화'를 계속 고민했다. 아내와도 '성공의 의미'에 대해서 다시 얘기하고
같이 공유했다. NIE자격취득후에는 일관련 재무설계자격을 취득할것과 상속/증여관련되어 전문성 확보를
하고 싶다고 얘기를 함.
내년부터는 둘째가 나들이를 다닐정도로 크니 동네를 벗어나 놀러다니자라는 것, 그리고 내후년부터는
초등교과에 나오는 곳을 체험여행 다녀보자고 이야기를 나눴다.

7월 19일(월) 구름
1.기상시간:5시10분
2.한일-필살기수련
W시스템구축 & 정비
1. DM발송관련 샘플양식 확인 및 인쇄,분류
2. 제일 관리가 안되는 명함만 받은 사람, 혹은 거절후 팔로어업이 안되는 케이스에 대한 연구-->세부사항을 분류해서 정리해보니 문제점이 확인히 드러났다. 기존직장 방문할때 마다 잠재/거절고객들의 이메일, 싸이, 트위터등 연결할수 있는 주소를 업데이트할것
백사장, 00지구대장의 경우 주소록에 정비가 안되어 있었음.
3.리더스지점 정성국Lion에게 연락- 2번의 문제에 대한 가장 좋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을것 같아 도움청함. 아직 통화는 못함

7월 20일(화) 맑음
1.기상시간:6시10분(출석체크 5시30분에하고 깜박 잠들었음)
2.한일-필살기수련
W시스템구축&정비
사람을 소개받았을때, 잠시 인사만 나누고 명함만 받았을때, 상담을 했는데 거절했을때 팔로업등,
고객이 있는 직장을 방문할때등 유형별로
왜 팔로우업이 안되는가를 세부적으로 고민해본결과 너무 비효율적인점이 많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전직장을 방문할때 기존에 알고 지내던 사람들이나, 새로온 신입사원중 상담후에도 고객이 안된사람들은 전혀 팔로업이 되지 않고 있었다. 이메일도 모르고, 갈때 잠시 인사만 나눌뿐...그리고 안면을 트지 않은 사람들도 매우 많고...모르는 사람은 명함을 받고 인사하고 내 잠재고객 풀에 올리고 관리한다.
이 부분에 대해서 좀더 정리작업을 하고 있다.
3.반성-늦잠을 자지말자. 7시에 아이들이 깨서 수련을 2시간을 못채웠다.(오늘은 인천출장으로 현지출근)
그리고 조금 마음이 힘들다. NIE시험도 부담되고, 지금은 7,8월 회사 써머시책기간이고..몸은 축 늘어지고,.
힘내자

1.기상시간:5시30분/출근안함
2.한일:일요일만 NIE시험 준비로
시사상식시험 준비:조선일보 7월 12일~25일중 정리 못한 부분 요약정리.
오전7시쯤 나현이가 열이 너무 나서 응급실 다녀오느라 일부 못함. 저녁시간에 결국 보충함.
3.반성:하루 2시간을 확보하려면 적어도 2시간30분전 기상해야 할것 같다. 화장실가는 시간, 아가들 우유 먹이는 준비하고 먹이는 것, 기타등등
나현이가 열이 많아서 하루종일 징징거렸다. 아침에 응급실을 다녀오느라 다현이도 잠을 충분히 자지못하고 나와 아내도 마찬가지여서 오전부터 축 늘어졌다. 점심먹고 아이들이 일찍 낮잠잘때 새벽에 못한것 보충하고 나도 잠깐 낮잠자고...하여튼 힘든 하루였다.

1.기상시간:5시10분/회사 휴가지만 11시쯤 출근하기로 함
2.한일:w시스템구축
1. 일일활동일지에 신문읽고 내용정리하는 양식 만들었음.
하는 목적:고객에게 경제현황 브리핑할수 있을정도(변액펀드변경관련 조언)
경제관련 sms보낼만한 내용찾기
이야기거리 찾아 아이스브레이킹 도움될수 있도록
2. 7월12일 이메일 소식지 1차로 발송했던 결과 분석함.
직접 연락은 안되나 개봉한 사람 있었음/ 이메일 주소 잘못된 사람/ 개봉안한 사람이 너무 많음..관리 how?
3.반성:어제 나현이가 열이 많아 힘들어해서 밤에 몇번 깼더니 피곤했다. 6시30분~7시까지 졸려서 잠.
이런 경우 좀 유도리있게 해야하는건지...

1.기상시간:6시50분(출석체크 5시 15분에 하고 잠듬....)
2.한일:오늘 휴가라서 8시30분까지 수련.
신입직원들에게 보낼 '내집마련관련-신혼부부'자료를 정리하는데(필살기 이메일자료 작성...) 생각보다
너무 복잡하고 헷갈려서 정리를 다 못함. 나도 이런데 보통 사람들은 얼마나 헷갈리까 싶다.
이런 내용을을 간단히 정리해서 정보를 꾸준히 제공해야겠다...블로그에 정리해서 쓰기도 하고
**nie시험이 다가와서 아무래도 8월1일부터는 필살기 수련을 접고(출사표에 아예 시험준비를 포함시킬까...) 3주정도는 시험공부에 매진해야할듯 싶다. 도저히 시간이 나질 않는다. 저녁에 11시 넘어 자리에 앉으면 졸려서 공부가 안된다.
3.반성:벌써 이틀째 기상하고나서 잠들었다. 어제도 새벽에 나현이가 칭얼대고해서 3-4번 깨고 우유먹이고 했는데
체력이 딸린다.

1.기상시간:5시30분
2.한일: 출근 6시45분~8시30분까지
NIE12차시 교육안 작성완료(각 차시별 교육안도)
강사지원서 포함하여 등기발송완료(속이시원하네)
3.반성:어제 하루종일 다현이가 감기로 징징대서 저녁때 힘들었다. 밥도 안먹고 우유도 안먹고..징징대는게 장난이 아니라 한 대 때려주고 싶을 정도였다....그럴땐 정말 밉다. 아내가 너무 고생한다. 저녁때 아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외에는 공부를 할수가 없었다. 다음 필살기수련때 참고해야겠다. 괜히 스트레스 받는것 같아서...그나저나 다현이가 빨리 감기가 나아야할텐데
아아...다현이가 배고프다고 새벽2시와 4시에 우유를 먹었다. 나현이도 4시에 먹고...새벽 일어날때 확실히 피곤하다....

1.기상시간:7시이후...(출석체크만 4시30분경하고 쓰러져 잠들었다)
2.한일:필살기 수련 완전히 실패!!!!
다현이가 요즘 컨디션이 너무 안좋다. 정말 하루종일 징징댄다. 나도 짜증나는데 와이프는 폭발할 지경이라
내가 조마조마한데 결국 새벽에 터지고 말았다. T_T
나현이가 12시쯤 잠들었는데 기저귀를 안한단다. 그냥 자면 오줌을 이불에 쌀게 뻔하기에 와이프는 나에게
기저귀를 채우라고 부탁하고 피곤한지 잠들었다. 근데 나현이가 끝내 기저귀를 안한다고 고집을 피웠다.
1시쯤 다시 채우려고 시도했는데 짜증이 났는지 떼를 쓰며 울기 시작했고 이어서 다현이도 잠이 깨어 울고
피곤하게 잠이 들었던 아내도 너무 힘들었는지 울기 시작한거다....
겨우 달래서 잠들었는데 다현이가 2시, 4시 컨디션이 안 좋은지, 모기가 물렸는지 또 징징대는통에
잠을 제대로 못잤다.
아내가 짜증이 극에 달했는지 울었다.....나도 잠을 제대로 잘수가 없었다. 산넘어 산이로구나.....

말복
1.기상시간:7시10분(출석체크 5시30분에 하고 잠듬)
2.한일:NIE시험준비-지도자양성과정자료집 공부
3.반성:밤에 매트를 안키고 잤더니 모기를 3방 물렸다. 새벽에 잠이 깨어 매트키고 잠듬. 그때문에 잠을 설쳤는데
새벽에 일어나는게 피곤했다. 주의!!
요즘 의욕도 없고 힘이 든다. 시험 빨리 끝내자.
다음 자격증 준비하자.
** 12월 5일에 보는 AFPK 사전 인터넷 강의는수강완료했다. 하루2시간씩 매일 투자한다면 3개월이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다는 자신이 생겼다. 단 일요일가지 포함해 하루 2시간 투자를 해야한다.
이후에 계획했던 CFP를 할 수 있도록 단계별 로드맵을 차분히 밟아나가자.
할일은 너무 많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