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쓴이
- 조회 수 5558
- 댓글 수 103
- 추천 수 0
제목 : [단군
10기_청룡부족_출사표] 다시한번 처음으로!
새벽시간과 새벽활동
n 새벽시간 : 오전 5시 30분~7시 30분
n 새벽활동 : 달리기, 독서
나의 전체적인 목표 (1~2가지)
n 나만의 정리하는 시간을 다시 갖자!
n 100일간 15권 읽고 서평 쓰기
중간 목표 (3~5가지)
n 일어나면 출석체크하고 무조건 달리기하러 나간다.
n 꼭 달리기가 아니고 산책이어도 좋다. 아침에는 일어나자마자 밖으로…
n 1주일에 한권씩 책을 읽고 서평을 블로그에 올린다.
n 100일간 총 15권의 책을 읽는다.
목표 달성 과정에서 직면하게 될 난관과 극복 방안 (2~3가지)
1. 인터넷 서핑
집에 오면 늘어지고 싶은 마음이 강하고 아무 생각없이 아이패드를 잡거나 컴퓨터를 켜서 인터넷 기사들을 본다. 그러다보면 훌쩍 1시간이 지나고….
처음부터 잡지를 말자. 차라리 잠을 자자. 졸린
눈을 비비며 인터넷 서핑 같은 건 하지 말자.
2. 따뜻한 이불
당분간 따뜻한 이불을 박차고 나오기 힘들 것이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나만의 시간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갖자는 희망을 버리지 말자. 그냥 슥 일어나자.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내 삶에서 일어날 긍정적인 변화 묘사 (1~2가지)
1. 몸이 가벼워질 것이다.
매일 달리기를 함으로써 드디어 내가 원했던 몸무게를 다시 찾았다. 매일 회사에서 과다한 회식과
식사로 불었던 몸무게가 다시 정상으로 돌아왔다. 마라톤을 하다가 아파서 걱정이던 무릎도 괜찮아졌다. 조금씩 무리하지 않고 운동한 것이 효과를 본 것 같다.
2. 하루가 정리된다.
많은 일을 겪으면서도 하루를 정리하지 못해 내 안에 쌓이는 것이 없었다. 그렇지만, 새벽 2시간을 통해 내 안으로 다시 들어가고 성찰하고 경험한 것을
교훈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목표를 달성했을 때 나에게 줄 보상 (1가지)
100일간의 노력에 성공하면 200일 도전이 나에게 주는 가장 큰 보상이 될 것이다. 100일을 성공하지 못하면 절대로 줄 수 없는 도전이므로…
- 취침 ~ 기상 : 1:10 ~ 5:23 (수면시간 4:13)
- 활동내역 : 일어나서 출첵하고 깜박 잠들었다가 다시 일어나서 공원으로 운동하러 나갔다. 2바퀴 걷고 4바퀴 뛰었다.
- 몰입도 : 2 점 / 5점
- 만족도 : 3 점 / 5점
* 두번째 주말이다. 주말에도 5:30 기상시간을 잘 지켜서 기쁘다. 물론 오늘은 깜박 잠들었다가 다시 일어나서 운동나갔지만.
토요일에는 와이프와 새벽기도 갔다가 파스쿠치에서 커피 한잔 하면서 못다한 이야기를 하는 시간으로 삼고, 일요일에는 일찍 일어난 김에 좀 멀리 등산을 다녀오는 것이 좋겠다.

* 16일차 (6.4, 화), 성공
- 취침 ~ 기상 : 11:50 ~ 5:23 (수면시간 5:33)
- 활동내역 : 공원 2바퀴 걷고 2바퀴 뜀. 체조 후 샤워. GMS 규정 읽고 학습함
- 몰입도 : 5 점 / 5점
- 만족도 : 5 점 / 5점
* 역시 일어나서 바로 공원에 운동하러 나가는 것이 잠에서 벗어날 수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이제부터는 굳이 별도의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회사 자료를 읽고 이것으로 스터디를 삼으려 한다. 물론 회사 자료를 읽다가 관련 책이나 논문도 읽고. 그래서 오늘은 회사의 해외주재원 규정인 GMS를 읽고 스터디했다.
* 18일차 (6.6, 목), 실패
- 취침 ~ 기상 : 11:30 ~ 5:29 (수면시간 5:59)
- 활동내역 : 휴일이라 멀리 운동하러 갔다. 한강쪽으로 나갔다. 집에서 출발해서 도착까지 거의 1시간 반을 걷다가 뛰기를 반복했다.
- 몰입도 : 4 점 / 5점
- 만족도 : 3 점 / 5점
* 10초를 넘겨서 실패했다. 너무 아깝다. 아이폰 밧데리가 다 되어 알람이 안 울리고 눈을 떴는데 5시 29분이었다. 후다닥 아이패드를 꺼내어 등록했더니 5시 30분 10초...아깝다, 10초를 넘겨서 실패라니...쩝... 휴일이라 멀리 운동하러 가기로 했다. 한강 쪽으로 나가서 뛰다가 걷기를 반복했다. 1시간 반 가량.
- 취침 ~ 기상 : 12:20 ~ 5:23 (수면시간 5:03)
- 활동내역 : 출첵 후 영어들으면서 공원 2바퀴 걸음. 집에서 간단히 체조 후 샤워. 일기 간단히 쓴 후 책 <당신의 인생을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읽음.
- 몰입도 : 5 점 / 5점
- 만족도 : 5 점 / 5점
* 오늘부터는 공원 돌 때 아이폰을 들고나가서 영어를 듣기로 했다. 아무 것도 안 하고 걷기보다는 좋은 것 같다. 물론 사색하는 시간이 줄어들 수도 있지만. 오늘 아침에는 다른 유혹을 뿌리치고 일기 쓰기와 연간계획 읽기도 잘 실천했다. 이렇게 하루를 시작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