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본형 변화경영연구소

오늘의

Image

일상의

2013년 2월 25일 05시 31분 등록
Image.jpg


스마트폰으로. 네비게이션앱을 써보았습니다. 매우 훌륭합니다. 기존의 네비게이션은, 전선도 거추장스럽고 정확하지도 않아서 떼어버렸습니다. 스마트폰앱 때문에, 네비게이션 시장은 순식간에 사라져버렸습니다. 블랙박스도 장착을 했는데, GPS 기능이 있더군요. 협소한 자동차 내부에서도, 서로의 영역을 중복하며, 넘보고 있습니다. 골목상권을 지킨다고, 대기업 빵집 진출을 금지시켰습니다.그러나, 빵은 커피숖과, 편의점에도 팝니다. 굳이 대기업 빵집이 아니라도, 골목 상권을 위협하는 것은 한둘이 아닙니다. 내 영역이 전혀 예상치 못했던 세력으로부터 침범 당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찰스핸디의 '텅빈 레인코트'에는  시그모이드곡선 이야기가 나옵니다. 쇠퇴기가 오기 전에, 징검다리 하나를 더 놓는다는 아이디어입니다. 고용이 불안하고, 사업주기가 짧은 시대에 시그모이드 곡선 이론은, 유용합니다. '깊이 들어가기 위해서, 넓게 팝니다.'구체적으로 어떤 모습일까요? 

올해 화제의 영화는 '라이프 오브 파이'입니다. '이안 감독'의 필모그래피는 , '센스엔 센서빌러티' '헐크' '마운틴백 브로큰' '와호장룡' ...도저히 한 사람이 만들었다고 보기 힘들 정도로 다채롭습니다. 그의 장점은 상황에 따라서 '갈아타기'를 잘한다는 것이고, 주어진 영화는 모두 성공시켰습니다. 이안 감독은 '영화감독'이라는 정체성은 유지하면서, 기술의 발전과 시대의 조류를 잘 이용합니다. 전문성을 갈고 닦음과 동시에 동시대의 시류도 방대하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음식점과 화장품 사업을 합니다. 업종은 다르지만, 코어는 '마케팅'입니다. 코어를 유지하면서, 종목을 바꾸어 나갑니다. 업종은 아무것이라도 상관없습니다. 요즘은 자본만 있다면, 전문지식 없어도 누구나 사업을 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영업을 지원하며, 관련 기술도 짧은 기간 동안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혼자만 할수 있고, 죽을때까지 독점을 누릴 수 있는 사업일랑 없습니다. 평생 로드맵은 허상입니다. 넓게 파면서, 깊게 들어갑니다. 

(시그모이드 곡선_텅빈 레인코트_찰스핸디.)  김인건 페이스북
Image2.jpg

IP *.33.153.193
프로필 이미지
February 25, 2013 *.30.254.29

브라보, 멋진 통찰!

 

프로필 이미지
February 25, 2013 *.72.147.40

형, 기타 배우고 싶은데, 무엇 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프로필 이미지
March 02, 2013 *.30.254.29

일단 기타부터 사는 거지..

그럼 어떤 기타를 사야 하느냐?

입문자용 기타.. 15만원 내외의,  데임, 성음, 콜트  중에서 고르는 것이 가장 무난할거야.

그럼 무엇부터 연습해야 하느냐...ㅎㅎ  일단 산 다음에 얘기하자꾸나...

프로필 이미지
February 27, 2013 *.104.94.47

파이이야기

책을 보며 흥미로운 이야기에 빠져 온통 환상의 세계가 펼쳐졌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영화는 과연 어떻게 표현해내었을지 급 궁금해지네요~

프로필 이미지
February 28, 2013 *.72.147.40

영화는 아직 안보셨군요. 영화도 잘 만들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에서, 이안 감독 감독 상 받았습니다. 꼭 보시길. 개인적으로는 영상이 참 신비로웠습니다. 

덧글 입력박스
유동형 덧글모듈

겔러리 목록